침착 - 사랑받는 여자, 인정받는 여자의 조건
데일 카네기 지음, 미리내공방 옮김 / 정민미디어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등의 책으로 유명한 작가 데일 카네기. 한번쯤 들어본 적 있는 이름일 것이다.. 여전히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람이 그의 책을 읽고 영향받고 있으며 그의 가르침을 모티브로 한 강의들도 수없이 생기고 있다.

집에 인간관계론 책을 가지고 있지만, 카네기의 책을 제대로 읽은 것은 이 책 '침착'이 처음이다. 카네기의 여러 지침 중 <사랑받는 여자, 인정받는 여자>가 되기 위한 지침들을 모아 미리내 공방에서 편역하여 낸 책이다.

책 속의 내용들은 이전에 전혀 알지 못했다거나 생각해보지 않았던 내용들이 아니다. 책 속에 등장하는 수많은 사례들은 내 상황과도 비슷하고 그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나 역시도 익히 옳다고 여기는 것들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을 읽어내려가는 내내 삶의 여정에서 중요한 길안내판을 발견한 듯한 기분이 들었고 한줄 한줄 밑줄 긋고 곱씹고 싶은 문장들이 넘쳐흘렀다.

114 “무대가 작다고 불평만 할 뿐 자기 손으로 무대를 넓힐 생각은 하지 않는 사람이 많다. 매사에 불평불만을 쏟아내는 태도는 자기 발전에 전혀 도움이 안 된다.”  
 
108 내 안의 기쁨과 행복을 빼앗는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다. 사람들이 불행한 이유는 거듭 말하지만 행복을 타인에게서 찾기 때문이다.

 
나에게는 지침으로 삼고 있는 3개의 단어가 있다. “단순, 단아, 단단이란 단어이다.
늘 단순하게, 단아하게, 단단하게 살고 싶지만 현실은 많이 동떨어져있는 모습으로 살고 있는 내게 이 책은 다시 한번, 내 안의 지혜로운 생각들을 침착하게 이끌어내 주고 있다.
 
외모도 중요하지만 내면이 더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해서 나는 오늘도 좋은 책과 함께했다. 수시로 곁에 두고 읽어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