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 복근 - 놀랍도록 배가 홀쭉해지는 다이어트
마쓰이 가오루 지음, 최시원 옮김 / 비타북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초 복근이라니. 이름은 기가막히다. 가능하기나 한 일인가? 1프로의 가능성이라도 있다면..이라는 생각으로 읽게 된 책 <5초복근>

5초복근 트레이닝의 4가지 장점
근육과 관절에 부담이 적다.
방법이 아주 간단하다
짧은 시간에도 가능하다.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5초복근운동의 키포인트!
이미지 연상법 : 구체적인 이미지를 떠올려 뇌와 근육을 직접 연결한다.
근육과 대화하기 : 자극을 주고 싶은 근육에 의식을 집중하는 방법.


한동작 한동작마다 어떤 이미지를 연상시키고 근육과 어떤 대화를 하면서 버티면 좀더 효과가 좋을지 알려주는 구성이 기존의 운동책과는 차별화되어 있다.

사실 단 5초만으로 복근을 기대한 내게 1회 5초씩 10회반복하는 것이 1세트이고, 8가지 동작을 2세트씩 하는 것이 1주차동안 해야할 운동량이라면 이거슨 순수한 운동시간이 5*10*2*8=800 초로 약 13분에 해당하는 분량.. ㅋㅋ  이것도 긴시간은 아니지만 5초를 너무 기대한 나머지 13분이 좀 크게 다가왔다.  그래도 위안되었던 건 알려주는 운동들이 거의 스트레칭에서 많이 벗어나지않는 '정적'인 운동형태들이 많아 따라하기 쉬웠다는 점. 크게 힘들지않는 동작이지만 효과는 극대화되게 해주는 자세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자세들이다.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내는 것이 쉽지않은 내 상황에서 일하다 앉은자세로, 화장실에서 잠깐 틈틈히 할수 있는 자세들이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다. 누워있는 자세들 대부분은 티비를 보면서 할수있을 것 같았다.
나같이 운동에 흥미가 없는 사람들은 '도전할만한 운동'이어야 그나마 따라해볼 맘이라도 생긴다는거. 그런의미에서 이 책은 내게 꽤나 괜찮은 책이었다.

2주 프로그램 외에도 부위별 운동법과 함께하면 좋은 식사법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져있다. 얇지만 실속있는 책이었다. 5초만에 복근은 만들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5초도 운동하기 싫은 사람들에게 이 책보다 더 쉽게 운동을 소개한 책은 없을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