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 매거진 Nau Magazine Vol.1 (A형) - 포틀랜드, 2017 나우 매거진 Nau Magazine Vol.1
로우 프레스 편집부 지음 / 로우프레스(부엌매거진)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포틀랜드. 내가 이 나라에 대해 한번이라도 시간을 두고 생각해본 적이 있던가. 어떤 색깔을 가지고 어떤 생각을 하고 사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나라인지 나는 전혀 아는 바가 없었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진 포틀랜드라는 나라가 내가 이런 두근거림을 줄 거라곤 정말 생각하지 않았다.

KEEP PORTLAND WEIRD

자전거, 타투, 브루어리.. 어울리지 못할 것 같은 단어들이 공존하는 나라. 다양한 인종과 생각을 존중하는 나라, 자유로움, 자연자체를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숲이 있는 나라. 이것이 처음 접하게 된 포틀랜드의 이미지이다. 젊은 포틀랜더들은 대기오염과 과소비의 상징이 되어버린 자동차를 싫어하고 자전거를 주요 이동수단으로 선호한다고 한다. 그러면서 포틀랜드에는 자전거 관련 사업이 발달하기 시작했고 이는 자전거 공방의 탄생으로 이어졌다고 한다. 나와 우리나라 젊은이들은 하루하루 심해져 가는 미세먼지대한민국을 바라보며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움직임을 가져야 할지 새삼 부끄러워하며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이 책 <nau magazine>은 현재의 일을 사랑하는 독창적인 크리에이터들의 협업으로 발간되는 서스테이너블 라이프 매거진이다. 서스테이너블의 뜻을 찾아보니  '환경파괴 없이 지속가능한'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매거진이 향하는 방향이 어떠한지 느낄 수 있었다.

자연 친화와 지속성. 그들이 추구하는 삶은 매우 분명했고 소박하면서도 여유있고 웃음이 존재했다. 그들은 삶을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매우 잘알고 있는 듯했다. 어떤게 행복한 삶이고 어떤 방향으로 살아야할지 오늘도 휘청이고 있는 나에게 많은 생각과 반성을 안겨주는 책이었다.

이 책.. 너무 멋지다. 읽는 내내 알게모르게 가슴이 너무 벅차다. 실린 사진들, 사진들속의 사람들 그 누구하나 웃지않는 사람이 없다. 모두 자신이 가야할길을 알고 행복을 발견한 얼굴들이다. 이런 책을 읽고나면 늘 그렇듯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는 내 삶이 너무 슬프게 다가오지만, 이러한 삶을 사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몰랐던 때가 더 슬픈 삶이었을 것 같다.

좀더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통해 내가 진정원하는 삶을 찾기 위한 것. 그것이 내가 오늘 많은 책을 접하고 그들의 삶을 엿보는 이유가 아니겠는가. 오늘도 멋진 삶 하나를 배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