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초등 1-1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속깊은 수학 교재 풀기전에 지난 1월경 두산동아 큐브수학을 사줘서 스스로 좀 풀게했어요.
참고로 이제 8살된 둘째아들 공부를 전혀 시키지 않다고 입학 앞두고 벼락치기로 겨울부터 좀 공부 시켰네요.
큰아들 전혀 선행하지 않아도 알아서 다 떼길래 원래 아이들은 안시켜도 하는구나싶어 느긋했다가 아이마다 성장속도가 다르다는 걸 실감하고 제가 좀 봐줬어요.
그러니 또래보다 늦은 편이죠.
요즘 아이들이 워낙 머리도 좋고 선행 미리미리 하고 학교가니..
교재구성은 다른 두산동아나 천재교육교재와 비슷합니다.
아이들 호기심 자극하기위해 이렇게 재미있는 만화로 그단원 배울 것을 간단하게 알려주고있어요.
준비학습에서는 단원내용중 아주 쉬운 문제로 동기부여를.
큰 글씨로 배울 단원을 이해하기쉽게 설명하고있어요.
아직 스스로 꼼꼼하게 교재를 활용하는 것이 서툴러서 큰소리로 단원내용을 읽어보게했어요.
그리고나서 문제를 꼼꼼히 읽어보면 대부분 쉽게 풀수 있는 내용이에요.
선행교재나 본교재경우에 쉽게 이해도록 구성된 것이 좋다고생각합니다.
특히 저학년경우에는.
웅진 속깊은 수학은 비교적 교재내용도 쉽고 문제수도 적당한 것 같구요.
오탈자도 없고 색감도 잘 살려서 초등학교1학년아이들이 흥미롭게 풀어갈만 교재인 것 같아요.
숫자비교하는 것이 나오는데 이렇게 그림을 곁들여서 눈에 뜨게 강조하면서 설명되어있어요.
글자수도 적당해보여요.
단순암기식, 연산위주로만 수학으로 승부하기 어렵죠.
점점 고학년 될수록 연산만 위주로 공부한 아이와 서술형문제도 잘 풀줄 아는 아이와 실력차이가 드러나니.
전체적으로 서술형문제가 많구요.
꾸준히 실력 쌓이면 연산능력과 연산에 드는 시간은 단축된다고 생각해요.
처음부터 연산능력위주로 키우는 것보다는 다양한 분야를 골고루 접해주는 것이 좋은데 웅진 속깊은 수학은 어느정도 교과서위주로 다양하게 문제를 제공하고있는 점 마음에 들어요.
책속의 책?
책안에 책이 또 있는데 개념을 익힉 후에는 이렇게 문제풀이훈련을 할 수 있는 교재도 안에 들어가있어 반복학습을 통해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있네요.
웅진 속깊은 수학 교재 온 다음날부터 특별한 일이 있지 않으면 꾸준히 매일같이 4페이지씩 스스로 풀도록 하고있구요.
문제 실수하거나 잘 이해하지 못하면 제가 옆에서 설명하고있거든요.
이제 제법 교재에 적응하여 제가 옆에서 설명해주는 정도도 점점 줄어들고있습니다.
빨간색 색연필로 100점 표시해주면 성취감이 생기는지 아주 좋아합니다.
이건 체험해서가 아니라 둘째아들이 큐브수학보다 웅진 속깊은 수학교재를 더 좋아합니다.
큐브수학도 선행하기는 좋다고 경험하여(큰아들 내내 큐브수학으로 선행)사준건데 큐브수학 초반에는 재밌어하던데 3분의 1정도 지나고나서는 다소 어려워하여 아이가 큐브수학교재를 어려워했거든요.
문제난이도가 대부분 큐브수학과 비슷하긴한데 대체로는 약간더 쉬운 것 같아요.
교과서내용도 알차게 들어가있으면서도 문제도 다양하게 풀수 있도록되어있고 개념정리도 잘 되어있어 좋은데요.
웅진속깊은 수학 이제 막 출시된 교재라고 들었는데, 역사가 짧은 것 치고는 제법 잘 만든 것 같아요.
활동부록도 수록되어있구요.
문제수도 한페이지당 초등학교1학년아이수준에 맞게 적당하게 배치된 것 같아요.
이름이 왜 속깊은으로 지었는지 처음에는 좀 갸우뚱했어요.
이건 여담으로...수학의 깊이? 아이들 마음을 잘 이해해서 속깊은인가?
별다섯에 4개정도 객관적으로 주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