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소중해 인권 그림책 1
이와카와 나오키 지음, 김선숙 옮김, 기하라 치하루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6년 8월
평점 :
품절


 
인권그림책시리즈중 첫번째시리즈입니다.

나라는 생명은 아빠와 엄마로부터 왔으며, 나의 몸도 마음도 소중합니다.

화가나면 참지 말고 털어놓아야한다고합니다.

그러나, 무작정 화를 폭발하는게 아니라, 현명하게 화를 드러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속에서 나는 사람들의 영향을 받으며, 반대로 사람들은 나로부터 영향을 받기도합니다.

칭찬을 듣기도 하고 꾸지람을 듣기도 하지만, 나를 소중히 여긴다면 마음이 따뜻해진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부지런 반면 게으르기도 하고, 활발하지만, 소심한...마음에드는 나의 모습과 마음에 들지 않는 나의 모습이 존재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강하기도 하고 약하기도하고, 착하기도 하고, 나쁘기도 한 나

남을 배려하고, 남을 대함에 있어서 인권이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지키고, 자신을 소중히하라고 이책은 알려줍니다.

아이들에게 있어서도 자존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함께 비교적 읽기 쉬운 문장으로 게재된 책입니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지만, 강하기도 하고 약하기도 하지만...나도 좋아하는 나의 모습이 있는가하면, 나도 싫어하는 내모습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책에서는 그러한 모든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자신을 소중하라는 메시지가 아주 인상적인 소중한 인권에 관한 책을 저또한 매우 감동깊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