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밭에서 크는 아이들 - 보석처럼 빛나는 아이들의 글 모음집
오정현 엮음 / 명주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보석처럼 빛나는 아이들의 글 모음집으로 『 글밭에서 크는 아이들 』입니다. 

오정현 선생님은 오랫동안 아이들에게 책 읽기와 글쓰기를 가르치면서 아이들이 쓴 글을 읽거나 듣다가 눈물 지을 정도의 환희와 감동을 얻으셨다고 해요. 손끝에 펼쳐지는 마법을 보는 듯했다고 하셨어요. 

아이들의 맞춤법, 띄어쓰기 등  제외하고는 교정작업을 하지 않으셨다고 해요. 원글을 보존하려고 하셨다고 적혀 있었어요. 저두 아이들의 글을 읽으면서 아이들의 시선으로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가 어렸을 때는 독후감 주제글,상상글, 일기, 시 등 다양한 글들을 많이 썼는것 같은데 우리 아이들은 학교에서 그만큼 많은 글들을 쓰지 않은것 같아요. 

6학년 아들과 4학년 딸아이는 일주일에 한번씩 주제글쓰기, 일기를 쓰고 있어요. 우리 아이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글쓰기를 통해 알 수 있지요. 

아이들이 읽는 걸 싫어해서 아이들이 자거나 정리하면서 한번씩 쓴 글을 읽어보는데 아이들의 생각을 읽을 수 있었어요. 

『 글밭에서 크는 아이들 』에서 87편의 글들이 있는데요.오정현 선생님의 첨삭이 크게 작용되지 않은 솔직담백한 글들을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은 이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을 했는지 아이들의 눈으로 바로보는 
이야기를 기록해 둔『 글밭에서 크는 아이들 』책인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도 『 글밭에서 크는 아이들 』을 읽고 
자기만의 생각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해주고 싶어요. 이번 겨울방학에 아이들과 함께 글쓰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엄마인 저두 함께 글쓰기에 도전!! 

우리 아이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큰 교과서 같은 
『 글밭에서 크는 아이들 』이에요. 너만의 생각을 마음껏 펼쳐보라고 해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