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소년을 위한 하버드 새벽 4시 반
웨이슈잉 지음, 이지은 옮김 / 다산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하버드 새벽 4시반 성인버전이 있다하더라구요.
이번에 청소년을 위한 하버드 새벽4시반을 서평하면서
알게 되었는데요??우리 아이를 위해 제가 먼저 읽고 1,2호에게 읽어보게 하려고 합니다.
이제 곧 예비중학생이 되는 1호 아들에게 정말 절실히..
필요한 것 같은데요?? 2호 공주에게도 하나씩 실천해 나갈수 있지 않을까 해서 두아이에게 추천해주었답니다.
엄마도 잘 도와주겠지만 이 책을 통해서 직접 엄마가 이야기 하는 것 보다 몸소 읽고 느끼는게 좋을 것 같아서 적극 추천했지요..오래 걸리지만은 그래도 우리 아이들에게 응원해주고 싶은 마음이에요.
엄마가 읽어도 넘 좋은 이야기인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에게 성장하고 정서,인성등 자기만의 가치관이 형성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하버드 라고 하면은 아이들에게 꺼려질 수 있지만은 아이들에게 한번 접하게 해주고 싶었어요. 하버드는 공부 이야기만 나오면 어떨까?? 걱정했는데, 전반적인 생활 태도나 생활을 하는데 대하는 태도, 안정된 마음,심리등을 어떻게 하면은 좋을지 알려주고 있어요.
여러 파트로 나뉘어져 이야기를 해주고 있어요. 총 9가지로 나누어 이야기 해주는데 잠재력, 시간관리, 감정관리, 정직 리더십, 배움,실패, 우정, 꿈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커주기 위해 이 하버드식 9가지 조건을 아이들이 읽고 이해하고 받아줬으면 하는 바램이에요.엄마도 읽으면서 마음에 쏙쏙 들어오는 부분이 많더라구요.아이들이 정말 시간관리가 안되더라구요.엄마가 하나하나 해줄 수 있는 것도 한계가 있어요.
아이가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며 할 수 있을지..공부의 힘을 길러주는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청소년을 위한 하버드 새벽 4시반이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저에게도 질문을 해보게 되더라구요. 나는 어떻게 했을까? 어떻게 해쳐나갈까??우리 아이들은 저보다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될 것 같아요.
공부도 중요하지만 여기에서는 "마음가짐=태도"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고 있어요. 아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책인 것 같아요. "포기하지 않는 한, 우리는 실패한 것이 아니다" 아이들은 잘 이해하지 못하겠지만 점점 나이를 먹고 학년이 올라가면서 느끼게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은 잘 모르지만 아직 늦지 않았고, 시작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청소년을 위한 하버드 새벽4시반" 인것 같아요. 성장해 가는 울 친구들과 더 열심히 나아가는 어른(부모)들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