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아이를 굶겨라 - 아이를 해치는 음식 39가지
다음을 지키는 엄마모임 지음 / 시공사 / 200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스컴을 통해 요즘 시중의 먹거리가 그리 안전하지 못하다는 내용을 일부 인지하고 있었으나 이 책을 통하여 그 실체를 더욱 자세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중학교 시절 우유와 달걀을 완전식품이라 배우며 영양있는 식단을 위해서 많이 먹으면 좋다고 배웠었는데 저 같이 30대 초반에 들어서는 엄마들이라면 꼭 읽고 다시 알아야 할 것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몸에 맞는 바른 먹거리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으며 슈퍼에 진열된 상품들을 보는 눈이 많이 달라지더군요. 어쩔때는 모든 음식이 독 같이 보여 이 책을 괜히 읽었나 하는(?) 텁텁함도 느끼지만, 그러나 아이의 건강과 미래를 생각하면 꼭 실천해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과자등의 간식을 최대한 자제하고 과일이나 야채를 간식으로 이용하고 잡곡밥, 된장, 야챠, 감자 등을 주식으로 하다보니 이제는 많이 적응이 되어 현미 잡곡밥이 너무 맛있답니다.빵도 안전환 먹거리를 파는 곳에서 인터넷 주문으로 해결하고 있구요. 모든 엄마들이 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나중에 학교에서 급식을 하게 될 때도 엄마들의 좋은 의견이 많이 나올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과 걱정(?)이 드네요. 꼭 읽어 보셔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