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키메데스의 지렛대 - 개인과 기업의 티핑 포인트를 만드는 25가지 기술
다비 체킷 지음, 안진환 옮김 / 이른아침 / 2007년 2월
평점 :
절판


아르키메데스의 지렛대    다비체킷지음

 

하나의 책을 읽고서...

그 문구를... 수첩에 적었던 기억이... 몇번이나 있었던가...

나는 이 책을 읽고... 나온 글들을 수첩에 적어두었다..

 

개인과 기업의 티핑포인트를 만드는 25가지 기술이라고 나온...

이 아르키메데스의 지렛대 책 역시....여느 책과 마찬가지고 자기 계발서이다.

하지만... 많고 많은 자기계발서중에서... 내맘에.. 가슴에... 와 닿은책이 몇권이나 되던가..

이 책은...어떻게 어떻게 하라... 의 기술로만 한정되지 않는다.

이 책은 나의 지렛대가 어디있는지를 찾을 수 있도록..

그리고 그 지렛대를 상황상황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가르침을 주는책이다

나의 설 장소는 어디인가..

나의 지렛대는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대해 생각할 힘을.... 주는 책이다.

25가지의 지렛대의 원리... 하나하나가 내 맘에 와닿았지만... 먼저 첫번째 원리인

세상을 들어올리기 위해서는 먼저 세상을 보아야 한다.."의 150가지 희망 리스트편은

항상 '무엇무엇... 그냥.. 무엇무엇이지..음 내 목표?... 그거야.. '

라는 나의 불명확한 어떠한 목표에 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해주는편이였다

반성하게 해준 기회라고 할까? 그리고,,,, 나는 이 책을 기반으로

나의 목표를.. 단순히 한달목표.. 1년목표..  가 아닌..

하나.. 하나 구체적으로... 수첩에 적게되었다.

물론 지금 내 수첩에는 150가지의 목표는 적혀있지 않다.

100가지의 구체적인 목표를 위해.. 나는 지금도 많이 생각중이다..

또 맘에 들었던 구절이 있다.

"음악을 밖으로 울려 퍼지게 하라...

무언가를 해야 한다 욕구를 무언가 시작해 보고야 말겠다는 실제적 결의가 있는 긍정적 열정으로 바꾸어라 강한 열망을 목표의 동력으로 삼아라 맛깔스럽게 재미나게 삶을 살아라 한바탕 축제를 즐기듯이 말이다. 그리고 다른 이들과 함께 해라 인생은 지나가 버리고 마는 것이니 살아있는 동안 한껏 즐겨야 한다 그리고 당신의 핵심원칙들과 가치에 따라 선하게 살수 있도록 하라..

결국요지는 이렇다.

당신은 당신의 삶에 주는 만큼 그리고 당신의 삶을 함께 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만큼을 삶에서 얻게 될 것이다."

욕구는 많이 있다.. 꼭 하고자 했지만 사정이... 이러이러해서...

그건 내 변명이였다.. 나의 욕구에대한 나의 열망이... 나의 열정이 부족함이였다

 

또한 "13원리에서 마음을 얻으면 생각을 움질일 수 있다..."에서...

"실수를 해서는 안된다고 하고 또 다른 한편에서는 실패는 배움을 준다고 말한다. 새로운 일들을 시도하는 초반에 하는 실수는 배움을 주지만 똑같은 실수를 반복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정답이다.."

는 구절이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야... 그렇지뭐... '항상 내 실수를 덮으려고만 했었다.

처음의 실수는 배움을 주지만 똑같은 실수는 안된다...

실수투성이인 내게.... 반성하게 하는 구절이 아닌가 싶었다.

 

많은 구절들을 수첩에 적어두었다.

누군가를 만나면.. 꼭 전해주고 싶어서... 하고싶은 말들이여서..

내게 반성할... 내가 다시 내 목표를.. 생각하게 해 준 좋은 기회였던것같다.

 

오늘부터 나는... 열정으로 강해진... 나로 살아갈 수 있을것이다.

 

또한권의 기분좋은 책을 만난것에 감사한다...

 


댓글(1)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아르키메데스의 온도계
    from backstreet internet zealot World 2007-11-21 14:45 
    아르키메데스의 온도계 아르키메데스의 온도계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 그는 BC290~280년경의 그리스의 학자, 발명가로써 로 일반인들에게 알려져 있다. 왕관속에 섞인 불순물의 양을 알아내기위해 몸부림치던 그는 갑자기 목욕탕에서 사람들이 탕속에 들어감으로 물이 탕밖으로 넘쳐흐르는 것에 착안하여 부피를 측정해내는 방식을 발견한 그는 를 외치며 벌어벗은채 탕밖으로 뛰어나갔다는 설화가 있기도 하다. 이 부력을 이용한..
 
 
박태희 2007-06-15 04: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좋은 글 감사하게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