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세상에서 나를 지키기 위한 개인 정보와 안전 이야기 공부가 되고 상식이 되는! 시리즈 27
박선희 지음, 박선하 그림 / 팜파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점 디지털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울꼬맹이가 너무나도 유튜브에 노출되다보니 무언가 잘 못 누르면 자신의 정보가 흘러갈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어요. 키즈폰이라 제가 관리는 하고 있지만 그래도 가끔 희안한 메세지가 뜰 때도 있어서 이 책을 읽고 울꼬맹이가 잘 대처하길 바라는 마음이 아주 큽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나를 지키는 개인 정보와 안전 이야기>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디지털 세상에서 활동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개인 정보의 중요성과 범죄로부터 나를 지키기 위한 안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AI와 같은 기술이 발전할수록 디지털 범죄는 더욱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딥페이크, 딥보이스와 같이 전에 없던 형태의 범죄가 늘고, 게임인 척하는 도박 같은 유해한 콘텐츠, 메신저 오픈 채팅을 통한 온라인그루밍, 디지털 성범죄 등은 더욱 심해졌지요. 이러한 때 이 책은 디지털상에서 사용되는 개인 정보에 대해 알아보며 개인 정보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 주고, 나도 모르게 내 개인 정보가 노출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게끔 이끌어 줍니다. 점점 디지털 세상이 되어 가는 요즘 어린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디지털 권리와 안전, 보호에 관한 정보와 지식을 쌓도록 알려줍니다.

조금은 어려울 수 있지만 꼭 알아야 되는 내용이니까 같이 읽다가 저도 배우는 부분이 생기더라구요. 큰꼬맹이에겐 정독하라고 권했어요. 알아두면 나중에 학습에도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