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 3 - 돼냥이, 눈물의 라스트 댄스 내일도 맑은 그림책
하야미 가즈마사 지음, 가노 가린 그림, 권영선 옮김 / 내일도맑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 시리즈는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동글이의 모습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세 번째 여행에서도 동글이는 새로운 곳을 찾아가고, 새로운 시도를 하며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지요. 책장을 넘길 때마다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서 끝까지 읽게 되더라구요.



무슨 일인지 계속 안절부절못하다가 집을 나간 안나. 그런 안나가 걱정되어 뒤따라간 동글이는 무대 위에서 긴장한 모습의 안나를 발견해요. 하지만 동글이를 발견한 안나는 이내 긴장감을 떨쳐내고 멋진 공연을 펼치고, 안나가 춤추는 모습을 지켜보던 동글이는 댄스를 배우기 위해 떠날 결심을 하지요. 그렇게 시작된 세 번째 모험!


사랑하는 마돈나와 함께하고 싶지만 스승님의 반대로 마돈나는 돌려보내고 혼자서 수행길에 나선 동글이. 실로폰 로드를 며칠씩 달리는 훈련을 하며 몸의 힘을 기르고, 거세게 불어오는 폭풍에도 학처럼 한 발로 흔들림 없이 서는 훈련을 하며 정신력을 기르고, 나무통을 머리에 올리고 밸런스 감각을 기르는 등 힘든 수행이 이어지는데, 고된 수행을 마치고 드디어 고양이 페스티벌에서 실력을 발휘하게 된 동글이는 어떤 댄스를 선보일까요? 


첫 번째 모험, 두 번째 모험과 마찬가지로 이번 모험도 결코 만만한 여정은 아니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늘 그래 왔듯이 동글이는 포기하지 않고 도전을 계속하지요. 그렇게 세 차례의 여행을 거치며 동글이는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누구나 자랑스러워할 만한 늠름한 돼냥이로 성장해요. 이제 에히메를 떠나 단짝 안나, 사랑하는 마돈나, 정들었던 친구들과 헤어지지만 다음 여행지로 고베를 찾아가는 동글이가 또 어떤 모험을 하며, 또 얼마나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동글이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결심이 섰을 때 많이 망설여지지만, 그때 그때 상황을 즐기고 어우러지며 살아가는 힘을 보여 주는 것 같았어요. 겉표지의 동글이가 참 인상적이구요. ㅎㅎ 즐거운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