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기업 프로 강사가 되라 -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
공유진 지음 / 라온북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종 강연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은 강사들의 강연을 듣게 되어서 그런지 강사라는 직업이 친숙하게 다가온다.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수많은 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사라는 직업이 멋져 보였다.

그 외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강사에 대해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많을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강사라는 직업에 입문하는 길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공유진 저자 또한 멘토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강사들의 코치가 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주기 위해 책까지 나왔다.

일찍부터 개인사업을 해서 그런지 그녀는 강사 또한 성공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 목말라했다.

강의만 잘해서는 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1인 기업가인 강사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케팅과 영업이다.

강사아카데미에서는 이것을 알려주지 않는 것이 문제다.

저자는 사업을 하다가 사기를 당한 이후로 종자돈 한푼 없이 시작할 수 있고 시간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강사의 세계로 빠져들게 된다. 왜 강사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왜 권유하는 것인지도 앞부분을 읽으면 이해가 된다. 꼭 일을 관두지 않아도 된다는 것. 요즘같이 힘든 세상에 부수입이라는 것으로 강사를 선택해도 된다는 말에 동의했다.

그 뒤로는 1인 기업 프로강사가 극복해야 할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 자신만의 스토리가 아닐까 싶다.

김미경, 김창옥, 한동헌, 이현정, 김민서, 이승택, 임희정, 심소현 프로강사의 강사를 시작할 때의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고 프로강사가 되기 위한 포인트 즉, 기본기에 대한 내용도 볼 수 있다. 이 기본기에 대한 파트는 굳이 강사가 아니더라도 사회생활에 있어 도움이 되는 내용이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강사라는 직업에 대해 매료되어 chapter5,6을 유심히 보아야 할 것이다. 그들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적혀있으니 말이다.

무슨 일이든 처음은 쉽지 않기 마련이다. 그들의 화려함 뒤에 또 얼마나 고통스러운 시간이 있었을지 나는 짐작하지 못한다. 하지만 이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되도록만들겠다고 다짐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보고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