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바이블 캠벨 몰간 익스포지션 북스 3
캠벨 몰간 지음, 배응준 옮김 / 규장(규장문화사)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신앙생활을 하면서 3요소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신앙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것은 말씀,기도,찬양이다.그중에서 성령님과 교제를 가장 잘 할수 있는 것은 기도라고 생각한다.기도를 하면서 내가 과연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를 하고 있는지 생각해보면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가 무엇인가 생각을 했다.

기도바이블은 세 단계로 기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첫째로는 왜 기도하는가?둘째는 무엇을 기도하는가?셋째는 어떻게 기도해야할까로 구성되어있다.

왜 기도하는가?에서 우리가 기도를 한다는 것은 우리의 기도를 듣는 어떤 존재가 존재한다는 믿음에서 비롯된다고 한다.그렇기에 기도가 가능하다는 것을 부정하는 것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부정하는 것이요 예수님의 가르침을 부정하고 결국에는 예수님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했다.

얼마나 무서운 말인지..나의 구하는 기도를 했을때 기도의 응답이 되지 않거나 내가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기도응답이 되었을때 과연 나의 기도를 들으신걸까라고 생각하고 있는 동안 나는 주님을 부정하고 있었을지 모른다는것,아니 부정하고 있었다는 사실에 기도의 중요성 앞에 예수님에 관한 나의 약한 믿음에 회개를 하였다.

무엇을 기도하는가?는 나는 우리는 기도를 한다.각자의 문제를 가지고 기도를 하고 다른사람을 위한 중보기도도 한다.캠벨몰간 목사님은 주기도문을 통해서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하는지 알려주신다.우리의 모든 기도는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위한 기도가 우선 되어야한다.

나의 것보다도 하나님이 나라와 하나님의 의가 우선되는 기도,나의 이익이 아닌 나의 이익을 내려놓는 기도일수도 있다.개정 이전의 주기도문을 사용하셨는데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사람을 용서하여 준것 같이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주시고'개정에서는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것 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라고 되어있다.예수님이 우리 죄를 용서 해주시기 전에 먼저 나에게 죄 아니 잘못을 한 사람을 용서해야한다.끌어안아야 한다.이것이 선행이다.하지만 그것은 쉽지가 않다.나에게 잘못을 했는데 그것을 용서한다는게 하지만 주님은 그렇게 기도하라고 하신다.내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한것 같이 나의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어떻게 기도해야할까는 주님과의 은밀한 시간을 매일 계획적으로 가져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명확해야하고 끈질겨야하는데 이것은 나의 생각과 고집이 아닌 주님의 뜻을 알기를 간구하는 시간이 되어야한다. 그리고 주님의 뜻을 알았다면순복함즉 순종하고 복종해야한다.

그것이 하나님의뜻이기 떄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