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녀올게요 - 똥 누러 가는 나무늘보 이야기 생각말랑 그림책
애덤 레르하우프트 지음, 벤슨 슘 그림, 루이제 옮김 / 에듀앤테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포기하지 않고 끈기있게!

끝까지 해내는 인내심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저희집에는 두명의 유아가 있어요^^

이제 공부도 시작할 시기라 엉덩이 힘~ 인내심을 키워주고 싶더라구요

어떻게 설명해줄까 여러모로 고민하다 마침

핵심에 어울리는 도서가 있어서 아이와 읽어보았어요:)

나무늘보에게는 포기란 없다!

포기하지 않고 해내는 아기 나무늘보와 함께

끄응, 끙 응가하기 도전하고 끈기로 성공하기까지~

이 책을 선택했던 이유는 책 제목이 큰 역할을 했어요

유아들이 흔히 좋아할 똥 이야기, 동물이야기를 모두 담았거든요 ㅎ

"무슨 일이 일어나면 어떡해요?

내가 아무 일도 못하면 어떡해죠?"

오늘은 아기늘보가 처음으로 똥을 누러 땅으로 내려가는 날이에요~

아기 나무늘보는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잘 해낼 수 있을까요?

≪다녀올게요: 똥 누러 가는 나무늘보 이야기≫ 함께 읽어볼까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빅히어로6>, <주토피아>, <모아나> 등을 작업한

작가 벤슨 슘과, 공연가이자 그림책 수상 작가인 에덤 레르하우프트가 만들어 낸

에 대한 재밌는 그림책이랍니다:)

오늘은 아기 나무늘보에게 아주 중요한 날~

아기 나무늘보는 설레면서 걱정이 많답니다

이런 아기 늘보에게 엄마는 어떻게 용기를 주고 있을까요?

포기하지 않고 혼자서 끝까지 배변훈련을 잘 해내고 맙니다:)

이 과정에 어떤 친구들을 만났고

친구들은 어떻게 응원해 주고 있을까요?


엄마와 친구들의 격려와 용기를 듬뿍 받은

아기늘보는 포기하지 않고 첫도전에 성공한답니다:)

맨 뒷장 <똥 누러 가는 나무늘보의 모험>에

나무늘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설명이 있어요

읽으면서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고

나무늘보를 더욱 세밀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한글을 뗀 큰애는 독서하기 좋은 책이더라구요

글밥이 적당하고 흥미롭다보니 큰 소리로 읽기 좋아하구요

책 속에 친구이야기도 나오고

마치 유치원 생활속 친구사이의 대화를 떠올리 수 있어 좋아하더라구요

무엇보다 그림체가 너무 예쁘고 귀여워서

한번 독서에 빠지면 나올수 없답니다:)

이 책 덕분에 나무늘보를 검색해 보기도 했어요:)

아이가 나무늘보 발과 발톱이 너무 귀엽다고

실제로 보고 싶다고 해서요..

동물원은 갈 수 없는 상황이라 인터넷으로 이미지를 검색해보기도 했어요 ㅎㅎ

그림과 실물이 정말 똑같다고 얘기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또 하나 좋아하는 부분은 바로 애벌레..

천천히 나무에서 오르내리다보면

애벌레가 등에 와 있기도 하고..

어떤 느낌일까.. 간지러울까? 징그러울까?

아이가 머리속으로 상상에 빠지기도 한답니다:)

옆에서 지켜보는데 무한 변화하는 아이 표정이 어찌나 귀엽던지 ㅋㅋ

마지막 모험이야기는 엄마랑 밑줄 그으면서

핵심이야기를 체크해 보기도 했어요

나무늘보의 일상생화, 소화와 배변주기 등도 기록되어 있어

기초지식을 익힐 수 있었고

아이는 내공을 쌓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똥 누러 가는 나무늘보 이야기 요즘 매일 보는 책이에요!

이렇게 보다보면 한글을 모르는 둘째도 내용을 달달 읽어낼 거 같아요^^

그만큼 책에 너무 관심이 많고 자주 찾아서 보고

또 읽어달라고 하는 <다녀올게요> 도서였습니다:)



잠자리독서로 활용하기 좋은데요..

큰애가 읽어줄때가 많아요~

둘찌가 엄청 개구지고 장난끼도 많은데

누나가 <똥 누러가는 나무늘보 이야기> 읽어줄때면

정말 집중해서 듣고 있고

누나랑 책속의 이야기에 대해 대화도 나눈답니다:)

지켜보는 엄마는 소소한 행복을 느낀다지요^^


<다녀올게요: 똥 누러 가는 나무늘보 이야기>는

아기 나무늘보가 처음으로 똥을 누기 위해

땅으로 내려가는 과정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자신 없어 하던 아기 나무늘보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내는 모습을 통해

도전하는 마음과 끈기를 배울 수 있고

또한 주변의 관심과 격려가 큰 힘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나아가 긍정의 힘을 키워주기 좋은 도서였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