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랑 하루 10분 구구단 쓰기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신비랑 하루 10분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 구구단 첫스타트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여러모로 알아보고 결정한 책이 있어서 소개하려구요:)

서울문화사 신비랑 하루 10분 구구단 쓰기에요~

구구단 입문을 캐릭터와 함께 하니 아이도 흥미를 가지고

매일 재밌게 그리고 스스로 숙제하듯이 배우고 있어요:)

우리아이 구구단 첫스타트인데 너무 좋은 책을 만났어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신비랑 하루 10분 구구단 쓰기》

주로 전체 맹락도 보고 어떤 흐림이고 어떤 내용인지

아아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전반 구성을 살펴볼 수 있으니까요^^

저와 같은 고민이 있으실거 같아 책 전반소개를 영상으로 올립니다:)

감 잡으셨으면 저희집 유치부 어린이와 구구단 입문단계를 함께 해볼까요^^

이 책의 구성과 특징을 엄마인 제가 먼저 공부해보았어요:)

4단계 학습법을 제시해주고 아이의 격려과 칭찬을 어떻게 활용할건지도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고

차례는 모두 4장인 1장 신비와 구구단 알아보기

2장 금비랑 구구단 개념 익히기

3장 하리랑 구구단 쓰기

4장 두리랑 구구단 문제풀기 로 구성이에요!

칭찬 스티커가 맨 앞장에 있어 한장씩 완주하고 체크와 확인을 받을 수 있어 좋아요

정답을 써내려가고 거기에 대한 스티커 보상으로

아이의 성취감도 올리고 너무 좋은 구성이에요!

구구단을 왜 공부할까! 라는 도입부분인데요..

엄마와 아이 모두 정말 인상깊게 읽었어요

그림이 아이의 첫인상을 가로잡았다면

옆에있는 대화가 더욱 실감 깊었어요:)

신비와 금비 특유의 목소리를 흉내내어 읽어주면 와우~

이 한장이면 집중력 끝판왕~ 넘 재밌게 집중하고

또 아이 스스로도 구구단에 대한 확신을 주는 페이지였어요!

"금비야~ 오늘부터 내가 5일 동안 하루에 사탕 2개씩 줄게

그러면 5일후에는 모두 몇개일까?"

저희딸은 나름 자기만의 덧셈으로 계산하더라구요..

동그라미 두개씩 5번 체크하고.. 1,2,3,4.. 이렇게 세어서 정답을 맞추긴 했어요

다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했고

더 큰 숫자를 예시로 물어보니 당황해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책으로 한페이지씩 차곡차곡 쌓아가면서

구구단을 입분할거라고 알려주니

아이도 아하~ 알겠어~ 하면서 쉽게 받아드렸구요:)


처음엔 복습차원에서 숫자에 대해 확인하는 과정이였어요..

아이 입장에서는 이거 쉽지 쉽지~ 하더라구요

그래~ 도입이 쉬워야 아이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법!

이 책은 접근법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1부터 100까지 빈칸의 숫자표를 채워갔어요:)

생각보다 많은 숫자를 알고 있어서 놀랐어요~ㅎㅎ

이 부분은 아이가 수에 대한 이해도와

수세기가 어느 수준인지 확인할 수 있어 좋았어요:)

같은 수 여러번 더하기를 반봅하는데요

처음에는 1,2,3..이렇게 세어보더니

그뒤에는 10 이내에서 3,6,9 & 2,4,6과 같이 소리내어 읽더라구요:)


한장을 완성할때마다 빼놓을 수 없는 스티커 확인 작업^^

이 부분은 아이가 더 잘해요~

꼭~ 기억해두었다가 "엄마 채점해줘~ 스티커는 내가 붙일게"라고 하네요 ㅎㅎ

묶어서 세기, 뛰어서 세기도 재미있게 활동해보았어요:)

1일1장으로 주 5일 꾸준히 하고 있구요


아이가 재미있어하다보니 가끔은 2~3장씩 풀어갈 때도 있어요 ㅎㅎ

아이가 쉬워하는 부분은 조금 많이 풀어보기도 하고

대신 뒤에 구구단 개념 부터는 정해진 양대로 차곡차곡 배움을 쌓아가려고 해요^^

항상 숫자 그리곡 구구단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와 함께 게임도 하고 문제도 풀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구구단을 거부감 없이 좀더 쉽고 흥미롭게 다가가는 책이에요!

앞으로 이책의 2장, 3장, 4장 단계별로 구구단을 알아보고 배워볼 건데요..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서 아이가 엄청 기대하고 있어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신비랑 하루 10분 구구단 쓰기

신비아파트 친구들과 함께 구구단 쓰기로 계산을 쉽고 빠르게!

묶어 세기와 뛰어 세기를 통해 수세기에 대해 알아보는 준비 단계부터

그림과 덧셈식을 통해 구구단의 개념을 공부하는 연습단계,

구구단을 읽고 쓰며 익히는 실전 단계,

곱셈구구표 채우기와 곱셈식 풀기 등의 활동을 하는 응용 단계까지

총 4단계를 차근차근 공부하고

매일매일 날짜를 체크하고 스스로 칭찬하는 스티커를 붙이며 공부 효과를 올리고

틀린그림찾기, 숨은귀신찾기, 미로찾기 등의 놀이학습을 통해

어린이의 흥미와 재미가 쏠쏠한 구구단 입문 책 좋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아이와 직접 활동해보고 작성한 솔직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