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박물관 - 로봇 자동차 차고의 초록아이 자동차 시리즈
김혜준 지음, 김보경 그림, 김필수 감수 / 초록아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 자동차 장난감은 사줘도 사줘도 한계가 있는법!

그래서 책으로 보여주기로 했답니다^^

상상력과 과학으로 태어난 자동차!

그 흥미진진한 무한 속도의 세계로 출발!

최초의 증기차부터 클래식카, 친환경 전기차, 승용차,

버스, 탑차, 화물차, 특수차, 컨셉트카까지!

국내외 유명 자동차 500여 종 수록된


초록아이 로봇 자동차 차고의 《자동차 박물관》

현대, 기아, 르노삼성, 쉐보레, 쌍용, 벤츠, 폭스바겐, 푸조, 아우디,

포르쉐, 캐딜락, 볼보, 혼다, 람보르기니, 로터스, 미쓰비시, 벤틀리, 링컨,

랜드로버 등 전세계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들을 소개하고 자동차의 탄생, 역사, 구조, 생산과정, 엠블럼,

자동차 경주 대회 등을 재미있는 그림과 사진으로 재미엤게 설명한 책이에요!


자동차를 무한 사랑하는 울 아들을 위해 준비한 도서인데요..

자동차 브랜드도 일찍 노출해줄 수 있고

좋아하는 자동차에 대한 이해도를 깊이있게 할 수 있었어요:)



"친구들~ 자동차 박물관으로 신나게 달려 볼까?"를 시작으로

자동차 여행을 떠나는 모습으로 첫페이지가 장식되어 있어요

각종 자동차 그림자를 배경으로 하여 아이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넘 좋은걸요:)

또한 목차만 보더라도 ㅎㅎ 어마어마하더라구요

책 사이즈가 크고 두꺼운 만큼 정말 많은 내용을 담아낸 책이였는데요

한폭의 큰 자동차 스토리그림북을 보는 거 같았어요



"친구들~ 자동차 박물관으로 신나게 달려 볼까?"를 시작으로

자동차 여행을 떠나는 모습으로 첫페이지가 장식되어 있어요

각종 자동차 그림자를 배경으로 하여 아이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넘 좋은걸요:)

또한 목차만 보더라도 ㅎㅎ 어마어마하더라구요

책 사이즈가 크고 두꺼운 만큼 정말 많은 내용을 담아낸 책이였는데요

한폭의 큰 자동차 스토리그림북을 보는 거 같았어요



"오늘은 자동차 박물관 가는 날!" 스토리는 흘러가고

중간중간 자동차란 무엇일까요?, 타이어의 시작,

자동차동력, 우리나라의 자동착 박물관, 세계 최초의 교통 사고,

자동차의 탄생, 처음으로 자동차를 탄 임금님, 자동차를 만드는 나라,

자동차이름, 모터쇼의 컨셉카 등과 같이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배워가기 좋은 내용이 참 많아요:)

책 한권이 무려 표지외에 121페이지나 되거든요 ㅎㅎ

정말 알차고 내용도 엄청 많다는 점~ 찐대박이에요^^



울 아들은 한번 보면 푹~ 빠져있어요

그리고 질문이 엄청 많아요..

여기 있는 글씨 하나 스토리 한개도 빠짐없이 모두 읽어달래요^^

그리고 그림에 한번 빠지면 超집중력 및 高관찰력을 발휘중이랍니다 ㅎㅎ


자동차에 관심갖고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알아가는거 있죠~

그림체가 디테일하여 아이의 관심도도 높고

비슷해보이지만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

정말 섬세하고 다른점도 다 찾아내더라구요:)

자동차 좋아하는 아이라면 《자동차 박물관》 이 책 꼭~ 필수에요!



국내외 여러가지 자동차도 알아보고

구조차 소방차 중장비 등 모두모두 알아갈 수 있고



상식과 스토리 또한 너무 재밌어요

아이와 이야기 줄거리가 정말 많았어요

그리고 이 책을 반복해서 보다보니

아이가 밖에 나가면 "엄마~ 저 자동차는 뭐야"

"이거 우리 책에 있지~"하면서 계속 물어보는거 있죠~

어쩌면 아이가 책을 보고 그 기억을 더듬어

현실속 자동차도 알아가고 너무나 좋은 실전과 체험이 아닌가 싶어요:)



■ 호기심과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 주는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

■ 전 세계 도로를 쌩쌩 달리는 국내외 유명 자동차 총 500여 종 수록

■ 동화 속 캐릭터들과 떠나는 신나는 자동차 시간 여행

≪로봇 자동차 차고의 자동차박물관≫

자동차를 좋아하는 주인공들이 변신 자동차 로봇‘차고’, '람보’와

자동차 시간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자동차 탐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주인공들은 자동차 박물관에서 만난 람보를 타고 최초의 증기자동차가 달리는 곳에서 교통사고를 접하고,

휘발유 자동차를 만든 벤츠와 다임러의 삼륜차와 사륜차를 만나며,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자동차를 탄 고종 황제의 어차를 보고,

처음으로 대량 생산을 한 포드의 컨베이어벨트 시스템의 포드 T들을 구경하며,

독일의 고속도로 아우토반을 달리고,

스포츠카 람보르기니 자동차 생산 공장을 둘러보며,

자동차 경주대회에서 함께 달리고,

자동차 모터쇼 등을 구경하는 등 신나는 자동차 모험을 하게 되요

다시 박물관으로 돌아온 주인공들은 자동차 시간 여행을 통해

자동차의 발명부터 자동차의 구조, 자동차 엔진의 원리, 자동차를 만

드는 나라,

자동차 경주 대회, 다양한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 등의 자동차들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되요

초록아이 로봇 자동차 차고의 자동차 박물관

아이가 보고 보고 또 보는 책~

매일 찾고 찾고 또 찾는 책~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