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토리 설계자 - 고객의 욕망을 꿰뚫는 31가지 카피라이팅 과학 ㅣ 스타트업의 과학 4
짐 에드워즈 지음, 신솔잎 옮김 / 윌북 / 2024년 8월
평점 :
이 책은 설계자 시리즈의 네 번째입니다.
<브랜드 설계자>만 읽어봤는데요.
기존의 3가지 책은 러셀 브런슨이 썼고 이번 <스토리 설계자>는 동업자인 짐 에드워즈가 썼더라고요.
카피라이라이터인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있어요.
마케팅과 트래픽은 아무래도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내용 같아서 읽지 않았는데요.
이 스토리 설계자는 SNS를 하는 사람이라면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물론 판매하는 사업자에게 더욱 도움이 되고요.
유료 독서모임, 인플루언서 되는 법 강의 등 지식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카피라이팅이란? 독자 또는 시청자에게서 특정한 행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쓰는 글은 모두 세일즈 카피다.
물건을 판매하지 않아도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클릭을 유도하는 것,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조회수를 기다리는 것 등이 다 해당되는 거죠.
클릭하게 만들어야 하니깐요.
그렇기에 크리에이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판매를 하고 있지 않으니 크리에이터 입장에서 필요한 부분을 배워봅니다.
-훌륭한 헤드라인을 써야 한다.
어떤 상품을 누구에게 팔든, 누구나 반드시 길러야 할 가장 중요한 스킬이다.
헤드라인?? 제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람들이 클릭하고 싶은 제목을 써야겠죠.
아무리 내용이 좋아도 제목이 관심을 끌지 못하면 소용이 없으니깐요.
그러니 누구나 카피라이팅에 대해서 배우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제목들을 둘러보세요.
사람들은 당신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지 않는다.
본인과 연관된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한다.
“저는, 저, 저의, 우리는,우리의”를 모두 찾아낸다.
그런 뒤 “당신은, 당신의, 당신”으로 글을 고치고, 다시 쓰고 재배치한다.
이제 생각을 확장하여, 당신이 주기적으로 하는 일을 글쓰기나 콘텐츠 제작이라기보다는 카피라이팅으로 여기고 접근해야 한다.
블로그 게시물 작성이 카피라이팅이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작성이 카피라이팅이다.
누구나 알고 있으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어요.
지식 사업, 유료 판매를 하는 사람은 마케팅에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알려주니 참고해 보세요.
마지막에는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더 핵심 파악을 할 수 있었어요.
누구나 콘텐츠를 제작하는 시대니깐 카피라이팅도 배워두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