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박현정 지음 / 미래와사람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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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안사셔도 괜찮아요는 책 표지만 보아도 어떤 책인지 알 수 있다.

고객응대가 어렵고 세일즈가 힘들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읽어야 하는 책으로, 

백전불퇴의 세일즈,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이 책은 세일즈와 관계된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실제로는 판매를 업으로 하는 전문영업인에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사람을 대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항목들이다.


저자는 서비스 마인드 디자인 대표로 홈쇼핑 방송과 전문 프레젠터를 거져 설득스피치 전문가로 활약하였다고 한다.

현재는 서비스와 세일즈 전문강사로 활동중이며 다양한 기업과 관공서, 프랜차이즈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고 한다.

처음부터 잘 나갔던 것은 아니라고 한다.

대한민국 사위 10% 부자들을 상대해야 하는 압구정동 최고의 명품관 하이주얼리 세일즈를 시작하면서 자존감은 바닥으로 떨어졌다고 한다.

그러던 중 매니저님의 한마디가 저자의 마인드를 바꾸어놓았고, 

그결과 입사3년차에 한화갤러리아에서 고객추천우수사원까지 상을 받았다고 한다.


우리는 세일즈가 아니라더도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상대방에게 원하는 것을 얻어야 한다.

그것이 영업이든 아니든말이다.

우리는 상대방을 대할 때, 내가 아닌 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가 파는 입장이 아니라 사는 입장이 되어서 생각해야 하듯이 말이다.

쇼핑을 할때도 혼자서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을때가 있고 조언을 받고 싶을 때가 있고.

그럴때의 심리를 생각해보아야 한다.

파는 사람이 아니고, 사는 사람 입장에서.ㅎ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예로 들어놓았는데,

식사가 맛이 있었는지 없었는지는 잔반으로 확인하면 된다고 했다.

그렇든 고객은 항상 단서를 남긴다고 했다.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첫 대화를 쉽게 푸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아이스브레이킹부터 시작하여 상대방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가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이런 간단한 것들이 모두 인맥을 연결해주는 것의 기초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사람을 대할 때도 그렇지만, 나를 먼저 가꾸어야 한다.

미소를 가지고 나를 먼저 아끼고.

이런 모습들이 세일즈의 기본이다.

영업을 하기위해서는 많은 것을 알고 가꿔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책도 보고, 많이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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