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익쿠 MBTI 2 - 오늘도 행복한 하루 에익쿠 MBTI 2
에익쿠 원작, 박지영 그림,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익쿠 MBTI 2 _ 오늘도 행복한 하루

_원작.에익쿠 / 감수.샌드배스네트워크

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성격이나 여러가지 특징 등을

혈액형으로 구분해왔었는데요.

A형, B형, O형, AB형

이렇게 네가지의 혈액형으로

단순히 나뉘어져서

혈액형만으로도 처음 만나는 사람이

어떤 성격의 사람인지 정도는

쉽게 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런데 그 와중에도 혈액형별 특징을

꼭 빗겨가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조금은 더 세분화가 된다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신기하게도 얼마전부터

16가지의 유형의 MBTI가

유행하기 시작했더라구요.

와우♡♡

처음엔 저게 모야.

저 테스트지를 언제 다해.

하고 관심 없는 듯 무시했었는데

너도나도 MBTI 해봤냐는 질문에

안해볼수가 없었어요.

정말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혈액형은 단순한 반면

이 MBTI는 16가지의 유형으로

좀 더 세세하게 나누어

더 정확히 나 자신을 파악할 수 있었거든요.

같은 MBTI가 나온 사람을 한번 더 보게되고

내가 어떤사람인지 특징도 찾아보면서

MBTI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네요.

'에익쿠 MBTI 2 -오늘도 행복한 하루 책'도

매력적인 MBTI에 관한 책이랍니다.

같은 상황에서 여러가지 유형의 MBTI를

비교해 볼 수 있어서 공감도 가고

다른 사람의 행동들도 이해할 수 있었어요.

33만 구독자를 보유한

MBTI 크리에이티브 에이쿠.

유튜브채널에서 16가지 MBTI를 캐릭터화해

유형별 행동방식을 보여주는 애니를 제작하여

큰사랑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MBTI 에피소드와

따뜻하고 귀여운 그림체의 애니메이션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었더라구요.

다양한 에피소드 가운데

내가 가진 유형의 MBTI가 나오면

저도 모르게 눈이 커지면서

고개가 절로 끄덕여져요.

하하

아이들에게도 많은 공감을 살

에익쿠 책.

만화로 되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1권도 꼭 봐야겠어요.

에익쿠 추천합니다:)

#에익쿠MBTI2 #오늘도행복한하루

#에익쿠 #MBTI #샌드박스네트워크 #서울문화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