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나는 똥이 에너지가 된다고? - 쓰레기에서 찾은 에너지 이야기 함께 만들어 가는 세상 19
우설리 지음, 문대웅 그림 / 썬더키즈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환경에 관한 책을

너무 재미있게 읽은 것 같아요.

똥이 에너지가 된다니

둘째아이가 흥미로워 할 법한 이야기라

주저없이 골랐는데

역시나 좋아하더라구요.

😁😁😁

넘쳐나는 쓰레기로 에너지도 만들고

지구도 지키는 이야기!!!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를 위해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만 하는 내용들을

알차게 담고 있는것 같아서

많은 아이들이 읽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쓰레기에서찾은 에너지 이야기

'냄새나는 똥이 에너지가 된다고?'

_글.우설리/그림.문대웅





먼저 책 속의 일러스트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

매 챕터마다 만화로 시작을 하는데

짧지만 임팩트가 느껴지는 스토리 구성과

귀여운 그림체가

앞으로 전개될 다음 이야기까지

기대하게 만들더라구요.

버려진 비닐,

냄사나는 똥,

눈 쓰레기,

치킨을 튀기고 난 기름,

버리는 물,

음식물 쓰레기,

나무 쓰레기,

버리는 열매

제일 쓸모없는 것이라 여겼던 쓰레기들이

에너지원이 될 줄 상상이나 해보셨나요?

쓰레기로 고통받는 지구를 구하기 위해

냄새나는 똥으로 버스를 운행하고

음식물 쓰레기로 가스레인지를 켜고

플라스틱 쓰레기, 거리에 쌓인 눈 쓰레기, 각종 폐수로

석유와 전기, 가스를 만들 수 있다니

실제로 이미 쓰이고 있고

에너지로의 변환이 실현 가능하다는것에

그저 놀라울 뿐이었습니다.

남들이 쳐다보지도 않는 쓰레기를

에너지로 만들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이 있었을지

연구개발하신 분들께도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책에 나와있는 글귀처럼

쓰레기는 이제 더러운 취급이 아니라

소중한 대접을 받아야 하는

가치있는 자원이라는 말이

깊이 공감이 되네요.

아이들도 꼭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이기에

적극 추천해 봅니다. 🥰

<본 서평은 썬더키즈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냄새나는똥이에너지가된다고? #에너지이야기 #쓰레기에너지 #썬더키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