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천개산 패밀리 1~2 세트 - 전2권 특서 어린이문학
박현숙 지음, 길개 그림 / 특서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개산패밀리1,2

_글.박현숙/그림.길개

산에 살고 있다고 해서

완벽한 들개인 건 아니야.

사람들에게 속아 넘어가지 않아야

완벽한 들개라고 말할 수 있지.

수상한 시리즈와 구드래곤 시리즈 등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박현숙 작가님의

또 다른 감동 이야기가 출간되었어요.

이름도 정감이가네요.

'천개산 패밀리'

😊😊😊



대장, 번개, 바다, 미소, 얼룩이.

이렇게 5마리의 들개들이 사람에게 버림받고

천개산에서 살아가는

좌충우돌 생존 분투기인데요.

읽으면 읽을수록 천개산 들개들의 생활에

나도 모르게 몰입되어

함께 안타까워하고 슬퍼하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네요.






천개산 산66번지.

주인에게서 버림받았거나

개 농장에서 탈출한 아픔을 가지고 있는

들개들이 이 책의 주인공이랍니다.

검은 털에 푸르게 빛나는 눈빛의 용감한 '대장',

작은 덩치에 길고 긴 하얀털을 가진 '바다',

진돗개라는 자부심이 강한 '번개',

똥 더미에 묶여 있다가 탈출한 '미소',

다리가 세 개밖에 없는 얼룩무늬의 '얼룩이'

이렇게 다섯 마리의 개가

함께 모여 천개산에 살고 있어요.

사람에게 상처받고 버림받은

5마리 들개들의 삶은

그들 가운데 서로 위로하고 용기를 얻어

겨우 힘내서 살아가는 모습이었어요.

추운겨울 건강한 들개들 위주로

음식을 구해와서 똑같이 나누어 먹거나

추위를 피하기 위해 서로 체온을 나누고

커다란 번개가 희생해서 입구쪽에서 자는 모습,

약한 미소에게 음식을 양보하는 마음씨 등등

함께 집단으로 살아가는 모습이

사람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사람에게 상처받았지만 되갚아주기보다

오히려 작은 정성에도 보답하는 모습은

너무 기특하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했어요.

사람에게 버림받고 함께 살아가지만

사람때문에 오해가 생겨

번개가 동굴을 나가는 장면도

마음이 너무 아팠네요.

그래도 의리로 똘똘뭉친 천개산패밀리.

2권에서도 번개를 찾기 위한 노력은 계속됩니다.

큰 슬픔과 함께 대장이 위험에 빠지고

다른 들개 무리와 누런개,

그리고 닭도둑을 잡으려는 사람들 사이에서

서로를 위해 지친 몸을 움직이는

천개산 패밀리들의 따뜻한 마음은

감동 그 자체였어요.

🥹🥹🥹

웃음과 눈물, 깊은 우정과 비열한 속임수,

미스터리한 비밀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사건들로 가득한

천개산 패밀리들의 이야기.

3권 또한 너무 기대가 되네요.

< 본 서평은 특서주니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천개산패밀리 #천개산패밀리1 #천개산패밀리2 #박현숙작가님 #베스트셀러 #특서주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