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의 얼굴 - 이 사건은 어린이 프로파일러가 맡겠습니다
김다노 지음, 최민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범죄에 맞서는 어린이 프로파일러 하나.

그리고 하나의 눈에 띈 사건 '13의 얼굴'.

'이 사건은 어린이 프로파일러가 맡겠습니다.'



13의얼굴_글.김다노/그림.최민호

'프로파일러'라는 직업은 우리 아이들에겐

많이 생소한 직업이죠.

저 역시 얼마전까지도 잘 모르던 직업이었어요.

이름도 낯설었고 '프로파일러'라는 직업이

있는지 조차 모르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 책의 주인공 하나는

그런 프로파일러를 꿈꾸고 있어요.

주인공 하나의 부모님이 두분다 형사시거든요.

부모님의 영향인지 하나 역시 장래희망이

형사, 그중에서도 범죄자의 심리를 파악해

사건을 해결하는 '프로파일러'

하나는 '프로파일러'가 될 수 있을까요.









자신이 보고 듣고 알게 된 것을

늘 꼼꼼히 수첩에 적는 하나.

그날도 하나는 수첩을 목에 걸고 밖으로 나와

처음 본 친구들과 함께 눈사람을 만들었어요.

열심히 만들어 뿌듯한 하나는

집으로 돌아가다 눈사람에게 씌워준

선물받은 목도리가 생각나

다시 눈사람이 있는 쪽으로 발길을 돌립니다.

하지만 하나는

사람들이 열심히 만들어 놓은 눈사람들을

마치 야구공을 치듯 야구방망이로

힘껏 내리치는 롱패딩과 마주하게 되죠.

등 뒤에 13이라는 숫자가 새겨진 롱패딩.

그는 왜 눈사람을 야구방망이로 휘둘렀을까요.

멀쩡한것을 망가뜨리며 재미있어하는 사람,

즐거웠던 추억이나 감정에 공감능력이 없는 사람,

다른사람이 정성들여 만든 물건을 함부로 부수는 사람...

하나는 이런 사람들은 분명 또 같은 행동을

반복할꺼라 범죄로 연결짓습니다.

하지만 '13의얼굴'에 관한 단서는

오직 롱패딩에 써있는 숫자뿐이었어요.

마침 눈사람을 함께 만들었던 친구들과

같은반이 되면서 하나,서준,바키타는

'13의 얼굴'을 추적해 나가기 시작해요.

아이들이 프로파일러가 되어

범인의 생각과 행동을 추적하는 과정은

왠만한 영화만큼이나 몰입감이 크더라구요.

게다가 수첩에 적어놓았던 롱패딩의 13이란 숫자.

처음 13이라고 생각했던 단 하나의 단서가

발목을 잡을줄이야.

하지만 결국 하나는 범인을 잡고야 말아요.

범인은 그동안 하고자 하는 일을 못하자

그것을 분노로 표출한거였더라구요.

너무나 어려운 범죄자의 심리.

프로파일러라는 직업이 진심 대단할 뿐입니다.

그리고 그 직업을 꿈꾸고

한발한발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는

하나 역시 너무 기특하네요:)

< 본 서평은 위즈덤하우스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13의얼굴 #프로파일러 #위즈덤하우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