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채무 관계 노란 잠수함 10
김선정 지음, 우지현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채무관계'가아이들책에등장해서
정말깜짝놀랐어요.

아이들세계에서도'채무관계'가있을줄이야.
🤣🤣🤣

'우리반채무관계'라는제목은
다소아이들에게낯설게느껴질것같기도했지만
귀엽고깜찍한일러스트와
쉽게공감할수있는내용으로
어렵지않고재미있게읽을수있었습니다.

만화형식으로그려진일러스트가
반에서일어나는에피소드들을
더실감나고재미있게읽을수있도록
도와주었던것같아요.

반에서얽히고얽힌'돈'에관한아이들의이야기로
한번쯤은꼭알려주고싶었던
'돈'에관한잘못된생각을
올바르게깨우칠수있었던시간이었네요.

학급회의를통해배우는
아이들사이의올바른채무관계를통해
쉽게생각할수있는'돈'의가치에대해
한번더생각할수있는시간이되길바래봅니다.

 

 

 

 

우리반채무관계_김선정.글/우지현.그림

 

 

500원.
크다면클수있고작다면작은금액이죠.

500원으로인해생긴
반에서의에피소드들이모여
아이들에게유익한이야기책이되었어요.

 

 

갑자기사물함을뒤지는구찬수.
아무리찾아보아도찬수가찾는건
보이지않는듯해요.

무얼찾고있는걸까요.

시원이는찬수에게3000원을빌리고
다음날3500원으로갚겠다고했어요.
더큰고무딱지를사고싶었던찬수는
두말않고시원이에게3000원을빌려주었지요.

하지만다음날사물함에
찬수에게갚을돈을넣어두었다는
시원이의말은거짓말이었나봐요.

친구형식이조차'시원이의거짓말'을
단박에알아봤으니까요.

 

 

형식이는시원이대신이문제를해결하기위해
선생님께말하기로합니다.

형식이역시돈문제로짜증나는일이있었거든요.

"요즘우리반은돈문제가심각한것같습니다."

반에사기를당한친구가있다는형식이의말에
선생님은심각한얼굴로
아이들의이야기를듣기시작했어요.

 

 

 

 

여러가지반에서있었던사건들을
접수하는선생님.

회의를통해
'학교에돈을꼭가져와야만하는가.'
'얼마까지친구에게사줄수있는가'
'친구에게돈을빌려도되는가'등등
여러질문에대한아이들의의견을들으며
채무관계에대한규칙을정할수있었어요.

학급회의할때지켜야할규칙도알수있었지요.

얼마전작은아이가장난감을친구에게주고
대신800원을받았던일이생각났습니다.
그때도아이들끼리돈은주고받을수없으니
다시돌려주고같은장난감으로교환하거나
같이맛있는걸사먹으라고말해주었던기억이나요.

이책을통해아이들끼리의'채무관계'에서
직접'돈'에관한문제를경험하기전에
무엇이옳고,어떻게행동해야하는지
미리알려줄수있어서너무좋았습니다.

재미있는내용으로
실제있을수있는사건으로구성해
아이가재미있게읽을수있어서
더좋았던것같아요.

추천합니다!!!


< 본 서평은 위즈덤하우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