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역사지도 세트 - 지도의 형태로 담은 우리나라 5000년 역사 스팟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지리과목뿐만아니라
'역사과목'에서도'지도'는매우중요했어요.

구역을나눠어떤나라가이지역을차지했고
또언제다른나라로부터그지역을빼앗겼었는지
시대순의흐름을공부하는데도
지도를보면서하는공부는
좀더이해하기가쉬웠지요.

뺏고빼앗긴'한강유역'을중심으로
보기에지도그림만주어진채
시대순으로배열하라는문제도기억이나요.

지도와함께공부하지않았더라면
어려웠을문제였죠.

이처럼역사를공부하면서
무슨왕시대에어디지역까지뻗어나갔고빼앗겼는지
정확히파악하기위해서는
지도와함께하는역사공부가매우중요한듯합니다.

지금까지이런지도는없었다!!!!!!

학창시절공부하면서수많은지도그림을배우고
같은땅덩어리안에서
나라크기가늘어났다줄어들고하니
비슷비슷해보이기도하고
정말많이헷갈렸었어요.

그런데여기.
바로그런문제를돕기위해
한눈에보기쉬운'역사지도'가만들어졌네요.

부푼기대속에만난'에이든우리나라역사지도'는
정말기대이상이었습니다.

한눈에 보기도쉽고
지리적으로나역사적으로모두
이해도수월할것같아보였거든요.

 

 

 

에이든우리나라역사지도_발행인.이정기

 

 

 

 

다양한구성이돋보이는
'에이든우리나라역사지도'세트입니다.

받을때는딱책한권사이즈이지만
정말알찬구성으로이루어져있어요.

A1사이즈우리나라역사지도(접지),
미니한국사요약책,
A1사이즈우리나라지도백지도,
역사스티커,
역사지도메모지(100장묶음),
카드형미니돋보기까지.

하나하나세세하게신경쓴흔적이옅보이네요.

 

 

백지도위에붙일수있는'역사지도스티커'에요.
스티커를붙이며다시한번더역사를
머리속에서정리할수있을것같아요.

 

 

'역사지도메모지'랍니다.
약100장정도있어서
여러번역사를정리해공부할수있어요.

한장한장뜯는것도수월해서너무좋았네요.

포스트잇처럼만들어졌어도
좋을것같다는생각이들더라구요.

 

 

 

 

 

 

'미니한국사요약책'이에요.

요약된역사내용을
이해하기쉽도록
별도로미니북에정리해놓았네요.

역사지도도캡쳐크롭하여
미니역사책에담아
휴대하기좋고,찾아보기도좋게만들어졌어요.

 

 

에이든우리나라역사지도는
“우리나라지도위에역사가모두정리된
지도가있으면얼마나좋을까?”
라는물음에서부터만들어졌다고해요.

'한눈에볼수있는지도가있다면정말좋겠다.'
라고나역시도생각한적이있는데
그걸실행으로옮겨이렇게제작까지하신
발행인.이정수님이정말대단하게만느껴지더라구요.

구석기시대부터고조선,고구려,발해,고려,
백제,신라,조선,대한제국의역사스토리와
위치중심역사스팟1000여개.
그리고역사적인장소인읍성,관아,역사마을,
향교및역사관련박물관등도표시되어있어
역사여행지를찾는목적으로도매우좋을듯하네요.

 

 

 

 

작은글씨를크게볼수있는
'카드형돋보기'에요.

역사지도를만들면서
5000년의역사를종이한장에담는다는것이
쉬운일이아니었다고해요.
종이사이즈가좀크긴하지만
모든걸담을수없었기에
폰트사이즈가줄어들수밖에없었지요.

폰트사이즈를줄이는대신
돋보기가함께내장되어있어
원하는부분을좀더쉽고재미있게
돋보기로찾아보는재미가있었네요.

'에이든우리나라역사지도'

이역사지도를보며
지도에위치확인을하면서
역사에대해더쉽고더자연스럽게
익힐수있었던시간이었습니다.

해당장소와정보를같이기억하면
그기억력이엄청나게증가한다고해요.
이걸'연상기억법'이라고하죠.

'에이든우리나라역사지도'가
우리의기억력을증가시켜줄
그런아이템임이되길바랍니다.

아이들의역사공부에날개를달아줄
에이든우리나라역사지도!!!
추천합니다.♡




< 본 서평은 타블라라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