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탐정 : 과학 1 - 사라진 대왕 진주 귀걸이 고구마 탐정
서지원 지음, 이승연 그림 / 스푼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엉덩이탐정,레너드탐정,개냥이수사대등
정말많은탐정시리즈가있지요.
그만큼탐정시리즈가아이들에게
많은사랑을받기때문인것같아요.

그런데정말기쁜소식이있어요.
또한명의멋진탐정이나왔다고해요:)
이름까지도맛있는'고구마탐정'을소개합니다.

미스터리한사건이발생하면
어디선가달콤한군고구마냄새가솔솔.
불타는고구마처럼얼굴이달아오르는
고구마탐정!!!!

게다가'고구마탐정'시리즈는
재미있는사건사고들과함께
일상에숨은과학지식까지살펴볼수있어
아이들이더욱재미있게볼수있답니다.

 

 

 

고구마탐정1_사라진대왕진주귀걸이
                                          -글.서지원/그림.이승연

 

 

그림이너무재미있어요.
고구마탐정은이름처럼얼굴이고구마모양이지요.

또머리를열심히쓰다보면
어느새뜨끈뜨끈열이나기시작하는데
생각이깊어지면깊어질수록
불타는고구마처럼얼굴이시뻘겋게달아오르며
고구마익는냄새가몸에서진동을해요.
더대단한건이마에서떨어지는땀방울까지
찐득찐득하고달달한냄새가난다는거에요.

고구마를좋아하는우리둘찌가
신기한고구마탐정을보면서
너무재미있어하더라구요.
고구마탐정몸에서군고구마냄새가난다고하니
자기도갑자기군고구마가먹고싶다나?ㅎㅎㅎ

고구마탐정1편에서는
총3가지사건을다루고있어요.

미스터리사건파일첫번째는
'유력방화범추적사건'이에요.

 

 

이사건의추리열쇠는
'렌즈와빛의굴절'이랍니다.

유명한박사의집에불이났어요.
중요한실험을하고있었는데
그사이연구실책상에불이나는바람에
박사의연구논문이다타버렸죠.

유명한박사는
누군가가자신의연구를훼방놓기위해
불을낸것이틀림없다고생각하고있어요.

알파독이스캔해두었던
불이난현장을보는고구마탐정.

갑자기어디선가고구마가노릇노릇익는냄새가
진동하기시작했어요.
고구마탐정이단서를찾아낸거죠.

범인은누구일까요?

 

 

이미스터리사건으로
볼록렌즈와오목렌즈속에숨은비밀을
자세하게알수있었어요.
각렌즈의특징도귀여운그림과함께
쉽게이해할수있어서
차이점을이제정확하게구별할수있겠더라구요.


두번째미스터리사건은
'한밤중에들려오는괴성의비밀'이에요.

 

 

 

 

 

 

이번사건의추리열쇠는
'소리와매질'이랍니다.

'고미술품수집가'인안깔끔씨의집.
돼지우리같은그의집에서자고있던그는
갑자기귓가에투투투투하는엄청난소리가
들려왔어요.

소리때문에혼이빠질정도로놀란그는
문을열고밖으로뛰쳐나갔죠.

그때작은공중전화박스에서들리는전화벨소리.

전화기너머콧소리를내는여자는
시키는대로하지않으면저주를받게될거라며
안깔끔씨에게엉뚱한행동을지시해요.

여자의말대로행동하는안깔끔씨.

순간갑자기문도잠그지않고밖으로나온생각에
집으로허겁지겁돌아간그의눈앞에는
그토록귀한고미술품들이몽땅사라지고없었어요.

고구마탐정은날카로운눈으로
안깔끔씨의집안을살펴보며
단서를찾아나갔어요.

첫번째는지저분한안깔끔씨의집에서
고미술품만쏙쏙빼갈정도면
안깔끔씨를아주잘알고있는사람이고
두번째는아주가까이사는사람이라는것!!!

여자목소리였다는안깔끔씨의말에
다소혼란이있었지만
얼마든지남자도여자처럼높은음을낼수있다는생각은
범인을찾아낼수있게하지요.

드디어범인을찾아낸고구마탐정!!!
잘익은고구마냄새와함께찾아낸범인은
누구일까요?



세번째미스터리사건은
'사라진대왕진주귀걸이'에요.

 

 

 

추리열쇠는'산과염기'네요.

세계적인영화제에서황금연기상을받은'오라라'

'오라라'는파티에'고구마탐정'을초대했어요.
축하파티에는
유명한감독인'마찌거',사랑스러운가수'소미니'도
역시초대받아와있었지요.

'클레오파트라의눈물'이라는1억원이넘는
진주귀걸이를하고나타난'오라라'

그런데갑자기'오라라'의귀걸이가사라졌어요.

귀걸이를찾지못하면모두에게손해배상을
청구할꺼래요.

초대한사람들에게대접한음식도허술했는데
이런일까지벌어져서모두가당황스러워요.

누가범인일까요?

그래도우리의고구마탐정.

산과염기에대한빠삭한지식으로
'오라라'의귀걸이를찾아주지요.


다양한사건으로만나는과학지식들이
생각보다훨씬재미있었어요.
관련된이야기를듣고과학지식을배우니
이해하기도쉽더라구요.

게다가이야기에등장하는인물들의이름이
하나같이너무독특하고웃겨서
아이와계속재미있게읽을수있었네요:)

어서빨리2권을읽고싶다는둘찌♡
저도'고구마탐정'2권이기다려지네요.

 

<본 포스팅은 스푼북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