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보다 더 재미있는 실뜨기 놀이 : 초급편 - 집중력UP, 두뇌력UP, 창의력UP 유튜브보다 더 재미있는 실뜨기 놀이
황정희 지음 / 경향BP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쉬는시간여자아이들이모여든다.
고무줄하는아이들,
공기놀이하는아이들,
쎄쎄쎄부터실뜨기놀이하는아이들까지.
내어릴적기억나는교실의풍경이다.
하나같이모두다너무재미있었다.
잘하지는못했지만
친구들과하는것만으로도행복했다.

요즘아이들은어떨까?

집에서는유튜브를보거나핸드폰게임을하지만
딸아이를보니학교에서는예나지금이나
쉬는시간을보내는모습은비슷한듯보였다.
책을읽는아이,그림을그리는아이,
보드게임을하는아이등등
그리고옛놀이중고무줄빼고는
거의모든놀이를즐기고있었다.

게다가문구점에서복주머니같은곳에
제기,고무줄,공기,실뜨기용실등을넣어
한데묶어세트로팔기때문에
옛놀이용품을구하기도쉬웠다.

공기야각지방마다룰은다르지만거의비슷하고,
실뜨기는내가어릴때도
매번같은모양만반복해가면서
실이풀어질때까지놀았는데
지금도노는방식은비슷한것같았다.

딸아이는공기는던지고잡아야하니어려워했고,
실뜨기는하기도쉽고재미도있어서
집에까지가져와함께실뜨기하기를원했다.

이렇게일상생활에서쉽게구할수있는재료로
친구들과함께놀았던옛놀이는
그옛날무료한시간을보낼수있도록도와준
소중한존재였다.

 

 

 

유튜브보다더재미있는실뜨기놀이
(초급편,중급편)

_황정희지음


아이들에게는모든놀이가다재미있겠지만
그래도제일재미있는놀이는
친구와함께하는놀이가아닐까.

코로나로지금은학교도계속못가고
집에있는시간이점점많아진아이들.
혼자보내는무료한생활에아이들은지쳐가고있다.
친구와함께놀수도없는상황이고
혼자집에서놀아야한다면
아이들이즐길수있는
재미있고특별한무언가는없는걸까?

학교에서친구들과함께놀던것들의연장선으로
생각해보면분명많은것들이있었다.
그중책을통해새로운방법들을많이알게되었고
혼자재미있게할수있는실뜨기놀이를보면서
바로이거다싶었다.

간단한준비물에하루종일놀수있는놀이감까지
점점어려워지긴하지만
색다른재미를느낄수있었다.

 

 

 

 

실을가지고노는놀이라서
튼튼하게실잇는방법이제일처음나와있었다.

 

 

실뜨기에들어가기앞서
어려울수도있는복잡한용어정리!!!

 

 

 

 

 1단계고양이수염과모기부터시작해볼까.

 

 

 

 

 

 

 순서대로차근차근따라한딸아이.
1단계라그런지역시쉽다.

 

 고양이수염으로모기까지한번에완성.

 

 

 

 

 

 

지금까지한번도해보지않았던
움직이는실뜨기도있어서
나역시무척색다르게느껴졌다.
마지막장에는실마술도있어서
하면할수록아이도재미있어했다.

실하나로오순도순
누구나즐기는방구석전래놀이.

혼자서도실하나로오래도록놀수있기에
오랜시간가야하는비행기에서나고속버스에서,
아니면여행가는차안에서
혼자재미있게즐길수있는놀잇감이되지는않을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