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년 가게 2 - 당신에게 시간을 드리지요 십 년 가게 2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사다케 미호 그림, 이소담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숨에읽어내려갔던전천당.
전천당에푹빠져있을때
십년가게가새로출간되었다는소식을들었다.
전천당의히로시마레이코작가의
또다른이야기이기에
십년가게는어떤내용일지,
어떤내용으로풀어갈지너무나기대가되었고
십년가게라는제목은
나로하여금온갖상상의나래를펼치게했다.

십년가게1은아직읽어보지못했다.
전천당역시새로출간된7권까지나왔지만
중간에빠트린몇권이있다.
차례대로읽으면물론좋았겠지만
각책마다전천당에서구입한과자와관련된
여러이야기들이나오기때문에
굳이순서를고집할필요는없었다.

십년가게역시2권부터읽기시작했지만
십년가게에서보낸카드의내용만읽어봐도
어떻게이야기가전개될지짐작이갔다.
게다가전천당처럼
카드를받고십년가게로온손님들의
여러이야기들로구성되어있어
2권부터읽기시작했어도전혀문제가되지않았다.

버릴수없는물건.
소중히간직하고싶은물건.
멀리두고싶은물건이있다면
'십년가게'로오세요!
당신의마음과함께
보관해드리겠습니다!

십년가게에올수밖에없었던
여러손님들의이야기.

따뜻한마법사십년가게의십년가게로
여행을떠나볼까.

 

 

 

십년가게2_히로시마레이코.글/사다케미호.그림

이상한시간가게이야기.

 

2권에서는모두6가지이야기를만나볼수있었다.

각이야기마다
오랫동안간직하고싶거나
맡기고싶은물건이생기면
십년가게에서카드가도착하고
십년가게에십년동안보관하기까지
자신의목숨을일년지불해야만한다.

그들은일년이란시간을맡길정도로
십년가게에어떤물건을맏기고싶은걸까.

그들에겐무슨사연이있는것일까.

 

#사랑하는바이올린

지금은그만두었지만
카야는바이올린을무지아끼고아꼈다.
하지만엄마는카야의마음은안중에도없이
바이올린을이모의딸미미에게물려주었고
카야도어쩔수없이마음을정리했다.

한달이지나고엄마의심부름으로
미미네집에간카야는
침대밑에던져진바이올린을보게되었다.
속상한마음에바이올린을가지고뛰쳐나온카야.
집에가지고갈수도어딘가에감출수도없다.

바로그때도착한십년가게의카드.
카야는자기의1년시간을주고
십년동안십년가게에바이올린을맏긴다.

그렇게몇년이흐르고
카야는미미와함께산책하러간공원에서
악기를연주하는사람들을보게된다.
그들을보며다시바이올린을하고싶은마음이
꿈틀대는카야.

그리고카야앞에는바이올린을들고
카야를반기는십년가게가있다.

 

#안타까운보물상자

엄마이야기만나오면
나는수도꼭지를틀어놓은것처럼
눈물이줄줄흐른다.

이이야기에등장하는인물역시
자식을사랑하는엄마에대한
가슴아픈이야기였다.

사진처럼아들은매우차갑고
부모의사랑을전혀느끼지못하고자랐다.

그런남자의엄마가맡겨놓았던보물상자는
표현할수없었던그동안의자식에대한사랑이
얼마나컷는지알수있었고
물건을맡기면서
십년가게에내주었던일년이란시간이
얼마나소중하게쓰이는지도알수있었다.

너무나슬프고감동적이었던이야기.

 

#아름다운인어

삼촌을따라공예가게에간세라는
설탕으로만든공예품중
인어를보고첫눈에반한다.

삼촌에게졸라얻어낸인어는
세라를행복하게했고
계속옆에두고보고싶었다.
하지만인어는설탕공예품이다.
먹지않으면곧녹아서끈적끈적해질것이고
그렇게되면버릴거라고엄마는말했다.

어딘가숨겨야한다.

그때세라에게온십년가게의카드.

십년가게에서집사고양이카라시를만난세라.
카라시에게예쁜케이크를대접받고
세라는인어처럼먹기아까워한다.
카라시는그런세라에게케이크를먹어도
그케이크를아끼고좋아했던마음은
절대사라지지않고
마음속에남는다는말을해주는데.

키라시의말이세라의마음을움직였는지
세라는인어설탕과자를맡기지않겠다고다짐한다.

깨달음을얻고돌아가는세라.
키라시의말은이책을읽는아이들에게도
힘이되어줄것만같았다.

 

#불행한다리

불행한다리의애나는
자신의거짓말로인해스스로가망가지게되는
이야기였다.
끝도없는거짓말이얼마나무서운지
깨달을수있었고
사람들의관심을끌기위해시작한거짓말이
애나를갉아먹는모습을보면서
너무나안타까웠다.



나머지이야기들도모두너무재미있었다.
모든이야기마다
빠져들어읽게되었고,
십년가게를오는사람들에게
십년가게마법사는
단지시간만얻기위한마법사가아닌
따뜻한마음을가진마법사임을확인할수있어서
이책이더좋았던것같다.

십년가게에내가만약물건을맡긴다면.
1년이란시간을주고서라도
맡기고싶은물건이있는지
나의삶을생각해볼수있는시간이기도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