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도에서 그 녀석을 만났다 독깨비 (책콩 어린이) 67
이혜령 지음, 이영환 그림 / 책과콩나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을위한동화이지만
내마음을울리는건무엇때문일까.

짧지만임팩트있는내용과
생각할수있는결말까지.

저를위로하던글들이
누군가의마음을두드렸으면좋겠어요!

지은이의말처럼
이글은나의마음도두드린듯했다.

단편이야기로쓰여진다섯편의이야기.
아이들의마음을찬찬히들여다보고자노력하며
이혜령작가가처음품었던짧은이야기들이다.

그녀역시아이들을위한동화를쓰면서
자신의마음을보듬었다고했다.

나또한책속의이야기로나를돌아볼수있었고,
책을읽으며머리속에떠오르는
주인공들과비슷했던나의경험은
나를웃음짓게도마음아프게도했다.

아직때묻지않은순수한아이들은
이글을통해간접경험을할것이고
어떻게행동하고생각해야할지
느끼고배우면서성장할것이다.

또비슷한경험을했던친구들은
작가와내가느낀그대로이책을통해
그아이의마음을어루만져주고
위로해줄수있으면좋겠다.

 

 

 

복도에서그녀석을만났다_이혜령.글/이영환.그림

아이들은그렇게스스로에게
위로를건네고있었다.

가슴속아물지않은상처를마주하고나서야
비로소아이들은저마다의방법으로단단해졌다.




#복도에서그녀석을만났다

 

 

누군가의고통과상처에
서로가좀더마음을쓰길바라는마음을
담았다는이야기.

피하고싶은아이기태와
3학년때기태에게괴롭힘을당했던재현.

4학년이되어복도에서우연히만난기태는
왠지전과는행동과말투모두다른느낌이다.

이럴리가없는데.
기태에게무슨일이생긴걸까?

기태는4학년이되고다른아이들에게
괴롭힘을당하고있었다.
자신을괴롭혔던기태가괴롭힘을당하는모습에
통쾌해야하는데오히려마음이불편한재현.

계속된지혁의괴롭힘에재현은지혁을위협하는데.
지혁은역시재현의위협에도꿈쩍하지않았다.
오히려지혁을더열받게했을뿐.

하지만재현을향한지혁의주먹은
기태의주먹도쥐게만들었다.

서로의마음을이제이해할수있을까?




#내이름은환타

 

 

 

 

 

실험견의이야기.
그리고그이야기엔부모에게학대받는
은창이의이야기도나온다.

강아지의시점에서쓰여진이야기라서
환타의마음이잘드러났기때문에
마음이더아팠다.

환타가계속수술받는게마음아픈은창은
환타를데리고병원을나왔다.
공원에서그네도타고음료수환타도먹고
잠시나마행복한시간을보낸은창이와환타.

은창은자신의비밀이었던맞은자국을
환타에게보여주며
자신도환타처럼잘참고용감해졌으면
좋겠다고말한다.

그러는사이또아빠가와서은창이를때리는데.

환타는병원으로도망치고
의사들은돌아온환타를수술하기위해
주사를놓는다.
주사바늘을꽃은그와중에도
은창이를구하러병원을뛰쳐나오는환타.

사람보다동물이낫다는말은
이럴때쓰는말이아닐까?




#거짓말

 

 

 

엄마아빠가헤어지면서
외갓집근처허름한집으로오게된관우.
친구들에게는미국으로유학간다고말했지만
좋아했던여진이에게는
사실대로고백한다.

이사를오면서장농이들어가지않아문짝을뗐고,
낡아서다시달수도없는문짝때문에
비가들이치는집.

관우가친구들에게거짓말을할수밖에없었던
그마음이이해가갔다.
그래도좋아하던여진이에게는
관우의마지막자존심이사실을털어놓게만든다.

관우의슬픈마음이글로느껴지던이야기.




#일요일오후다섯시그림자가

 

 

동생이죽던날놀이터에나와놀았다.
그렇게놀고싶었는데.
막상놀이터에있으니재미도없고
마음도아프고죄책감만든다.

그러던어느일요일.
우연히만난그림자를따라간곳에서
그토록그리워하던동생을만나게된미루.

미루의동생그루에대한사랑이잘나타난이야기.




#타이밍

 

 

 

 

 

체육대회때마지막으로남은8자줄넘기.
축구,피구모두다른반에게지고
8자줄넘기는꼭우승해야한다.
하지만지노네반의블랙홀아론이로인해
우승을빼앗길까봐모든아이들이걱정하고있다.

지노는밤낮으로아론이의줄넘기연습을돕는데.

체육대회전날까지도부진한아론이를보며
차라리다치길바라는지노.

아론이가믿었던지노였다.
지노역시아론이마음을알고있었다.
하지만오히려다른아이들보다더비겁하고
치사했던자신을깨닫고
체육대회때결국나타나지않은
아론이를데리러간다.


모든이야기마다
책을읽는아이들의마음역시어루만져줄듯했다.
큰아이는<일요일오후다섯시그림자가>를읽고
눈물이났다고했다.
동생이있어서더욱와닿았나보다.
나역시너무좋았던책:)

추천꾸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