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진짜 귀신을 봤어! - 숭민이의 일기(절대절대절대 아님!) 풀빛 동화의 아이들 33
이승민 지음, 박정섭 그림 / 풀빛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기다리고기다리던
네번째숭민이의일기를만나게되었다.
오랜만에읽은숭민이의일기.
'나진짜귀신을봤어!'

너무너무보고싶었다.
숭민이가:)♡

어떻게살았는지도궁금했다.
남들에게는그저평범하게지나갈법한일도,
숭민이는어쩜그렇게센스있게일기를쓰는지
숭민이의하루하루를상상하면서
진정한웃음과재미를느낄수있었다.

아이들역시숭민이의일기를읽으면서
생각하고표현하는자체가완전코미디인
숭민이의재미있는글솜씨에
푹빠져버린듯했다.

일기쓰는걸어려워하는둘째.
숭민이의일기를읽고
형식적인일기쓰기가아닌
꾸준한자신의생각을숭민이처럼
자유롭게표현한다면얼마나좋을까.

 

 

 

나진짜귀신을봤어_이승민.글/박정섭.그림

 

 

역시숭민이였다.
엄마의외침에겨우일어난숭민이.
앞뒤생각안하고옷만갈아입고
지각하지않기위해죽어라뛰었다.

하지만오늘은?
'개교기념일'

그런데역시친구는끼리끼리만나나보다.
숭민이의친한친구동규도학교에온것이다.
집에가는길이함께여서
심심하지는않겠다는두아이들.

이내용만으로도두아이들의성격파악끝!!!

 

 

전편'맘대로되는일이하나도없어'에서
마지막에숭민이가이사를가게되었다.
친구들과헤어지는아쉬움에
가장아끼던것들을하나씩선물한숭민이.
하지만이사하려는곳은?
왠걸.학교와더가까워진바로앞동이었다.
그래서다시선물을돌려받기위해
숭민이는'소원카드'를만들었다.

 

 

 

 

제일먼저동규가소원카드를썼다.
수학영재로티비까지나온동규.
옆에만서있으면되니
'전국수학퀴즈대회'에함께나가달라는거였고
숭민이가풀게된한문제로인해보기좋게탈락.

상이가말한소원은정말간단한거였다.
급식반찬으로나온오이무침대신먹어주기.
오이를좋아하는숭민이로서는
매우땡큐한상황이었다.
속마음을숨기며맛있게꿀꺽!!!

마지막'소원카드'를가진심지영.
끝까지고민하다가
전혀생각지도못한상이의여동생지유에게
소원카드를넘기게된다.
하지만결국다시심지영의손으로들어가게되고.

심지영은무슨소원을빌까?

 

 

 교내에서퍼지고있는'귀신소문'.
그'귀신소문'으로인해
등교를거부하는학생도생겼다.
'하마귀신','변기귀신'등
점점귀신의종류도다양해지고
그귀신과관련된이야기를모두믿는아이들.

숭민이만빼고말이다.ㅋㅋ

저녁먹고심부름하고오는길에만난심지영을
숭민이가뒤에서귀신인척이름을부르니
소리를지르고엉엉울정도로깜짝놀라했다.
그리고수풀속에서부스럭거리던
삐쩍마른강아지에게
과자봉지를주고돌아서는숭민이를
귀신으로착각한상이역시소리를지르고놀라했다.

그때숭민이의머리에떠오른엄청난아이디어하나!!

귀신가면을만들어쓰고
친구들을몰래기다리다가만나면
목에힘을주고걸걸한목소리로귀신인척하기!

많은친구들이귀신가면을쓴숭민이가
귀신흉내를낸다는건상상도못했고
겉잡을수없이퍼진귀신소문은
숭민이가절반은넘게만든이야기들이었다.

 

 

 

숭민이가귀신가면으로병태를놀린후
병태는귀신을퇴치하기위해
뜨거운햇볕아래있다가화상을입게되었다.

그이후로숭민이는더이상귀신장난을하면
안될것같은예감이들었다.
그래서마지막귀신장난으로
멋지게마무리하고싶었던숭민이는
새가면까지만들어나가지만
친구를놀리기도전에진짜로귀신을만나게된다.

 

 

 귀신흉내를내러밖에갈때마다만났던
해골강아지.
불쌍한마음에집에까지데리고와서
목욕도시켜주고하룻밤도재워주었다.
그리고다음날일찍일어나놀이터에풀어주었지만
학교가는숭민이만졸졸따라오던해골강아지.
결국숭민이의부모님까지해골강아지를알게되어
유기견센터로보내려하지만
결국엔해골강아지를입양하게되고
지유의동생을갖고싶다는소원도이루어진다.

 

 

 

아직심지영의소원카드는끝나지않았다.
아직은소원빌때가아니라는심지영ㅋㅋㅋㅋ

진지하게'소원카드'에임하는
숭민이나친구들모두가너무귀엽기만하다.

그나저나정말어떤소원을빌지
다음편이너무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