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추 전쟁 독깨비 (책콩 어린이) 66
앤드루 클레먼츠 지음,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수많은독자의사랑을듬뿍받는
뉴욕타임스베스트셀러작가
'앤드류클레먼츠'

4학년필독도서인'프린들주세요'의
저자이기도한그는선생님을하면서
순식간에나타났다가사라지는
많은유행을목격하고
'유행'을주제로한이야기를쓰기로
마음먹었다고했다.
여러아이디어를떠올리던중
그는아들들이신나게가지고놀다
골치아픈쓰레기로전락한'단추'의
기억이제일먼저떠올랐고
결국엔'단추전쟁'이란책으로만들어지게되었다.

일단'단추'라는소재가너무신선했다.
유행의선두가흔하게우리주변에서볼수있던
'단추'라니.
결국그'단추'로인해싸움이벌어졌고
또'단추'로그들의우정을확인하는계기가
되었지만말이다.

또한,여자아이들사이의그런미묘한관계와
그들의심정이너무잘나타나있다.
모든여자라면한번쯤은겪어보았을
그런복잡한여자만의세계에
내가발을디딘것도무척이나오랜만이라
'단추전쟁'에아주쉽게빠져들어읽어나갈수있었다.

첫째아이도여자이기에언젠가는겪을수도있는
중요한친구와의관계.
어렵다고생각하면어렵고,쉽다고생각하면쉬운
사람관의관계에서어떤마음을가져야할지,
어떻게행동해야할것인가에대해
책을통해미리경험해볼수있다는점에서
너무괜찮은책이란생각이들었다.

단추를유행시킨그레이스는물론
단추를가지고만든예쁜악세사리를유행시킨엘리,
그리고단추에대해소재며역사등
모르는게없는단추수집가행크까지.
그들은단추유행의선두주자들이다.
그리고단추로인해전쟁까지벌이는
단짝그레이스와엘리는이책에서
빠져서는안될중심이되는존재이다.

책을읽다보면그레이스와엘리의감정을
어쩜이리도잘표현했는지
글로느껴지는그둘사이의감정을
너무도잘이해할수있었다.
나역시학창시절경험해본적이있었기때문일까?

아무튼재미있다.
그리고생각할거리도많고
무엇보다느끼는점도많이있어서
초등고학년친구들에게꼭추천해주고싶다.

 

 

 

 

단추전쟁_앤드류클레먼츠.글/천미나.옮김

 

 

 

 

 

 

모두에게관심을받아야하고
자기중심으로돌아가야직성이풀리는엘리와
서로비슷한점을찾기에는너무어렵지만
그런엘리옆에서항상맞춰주고웃어주고
과학적사고를즐기는그레이스는서로단짝이다.
 
하지만그레이스의할아버지가구입한
오래된공장건물에서발견된단추를
학교에가지고오면서부터문제는시작된다.
전교생이단추홀릭이된것.

그레이스로인해단추가유행이되자
언제나주인공이어야하는엘리는
모두의이목을받기위해
집에고이모셔두었던특별한단추를가지고왔고
나중에는단추로악세서리를만들어
새로운유행을만들었다.

자연스레아이들역시특별한단추를가지기위해
서로서로거래를하게되었고
결국,브룩의바람개비단추로하나때문에
단짝이었던그레이스와엘리는
선을넘지말아야할행동까지하게된다.

비록그레이스는엘리에게당한그대로
되갚아줄생각에시작한단추전쟁이었지만
엘리가싫어하는행동을하면서까지
싸우려는자신이비참해지고참담해는것같아
먼저단추전쟁을끝내기로한다.

결국은진정한우정이란게무었인지알게된
그레이스와엘리.
여기서행크의역활도매우중요했다.
옆에서든든하게그레이스를지켜보고
많은이야기를들어주며
그레이스와엘리의중간다리역활을해준행크.

이처럼커가면서매우중요한
친구사이의우정관계를
단추라는소재로인한다양한사건들을통해
매우자세하고면밀히관찰할수있었다.

재미도있지만진정한우정은무엇인지에대해
다시한번생각해볼수있었던책.

좋고특별한단추를갖기위해
벌이는단추전쟁은
한편으로는
이시대의우리사회를대변하는것은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