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버트, 쉿!
이자벨 아르스노 지음, 이상희 옮김 / 미세기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인나도혼자있고싶을때가있다.
다떠나서그냥혼자만의시간을가지면서
머리를식히면모든게다괜찮아지는것같다.
살면서혼자만의시간이란정말너무소중하다.

아이들도마찬가지인듯하다.
때로는아이들역시혼자만의시간이필요하다.
우리아이들만해도
속상하거나집중하고싶을때
혼자있고싶어했고,
혼자서시간을보내면서이겨냈다.

하지만이책을읽으면서
분명더중요한게있음을깨닫게되었다.
혼자만의시간도분명필요하지만
자라나는우리아이들에게
친구들과보내는시간역시
너무나소중하다는것이었다.

학교와학원으로이어지는
하루하루가너무바쁜우리아이에게
친구들과함께보내며지내는시간들은
그어느기억보다도행복한추억이될것임을
확신한다.

 

 

 

앨버트,쉿!_이자벨아르스노 글.그림

 

 

 

앨버트는시끄러운집에서
혼자만의시간을가지며
책을읽기위해바깥으로나왔다.
대문을열자마자버려진액자를보게된앨버트.
버려진액자에는
해가지는듯한풍경의바닷가가그려져있었다.
그그림을보고있는앨버트는
바닷가에와있는듯한착각이들면서
매우행복해졌다.

 

 

 

 

 

하지만점점친구들이골목에많아지고
시끄럽고정신이없어지면서
앨버트의상상속바닷가역시
복잡해지고어지럽혀졌다.
화가난앨버트.

 

 

 

 

 

 

친구들에게조용히하라고소리친앨버트는
친구들이깜짝놀라며집에들어갔다가
바로책을가지고나온친구들을보고
미안해졌다.
그리고서로의얼굴을보며웃음이터지게되고
함께한다는것이혼자인것보다더
얼마나행복한것이였는지
앨버트는스스로깨닫게된다.

미소짓게만든그림책.
앨버트의마음도이해가가고,
그걸이해해주는친구들의마음도너무예쁘고,
함께액자속바닷가를바라보는그림까지
너무사랑스러운
내용마저도너무좋았던

그런그림책이아니었나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