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명탐정 로리 1 : 명탐정의 탄생 슈퍼 명탐정 로리 1
앤드류 클로버 지음, 랄프 라자르 그림, 노은정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상상력도뛰어나고
기발한생각에용기도있는
슈퍼명탐정로리의이야기이다.

로리는공범(?)이된캐시디캘러겐을만나면서부터
탐정이될수있다는자신감을가질수있었다.

할수있다는로리의자신감과
누가모라해도굴하지않는로리의의지.
그리고끝까지노력하는로리의자세는
이책을읽는아이들에게
노력하고도전할수있는용기와
본보기가되지않을까싶다.

 

 

 

슈퍼명탐정로리
1.명탐정의탄생 글 앤드류클로버
                          /그림 랄프라자르

 

 

그림이너무귀엽다.
캐릭터하나하나가다개성을잘살린것같다.

 

 

로리에게는딱한가지마음에걸리는게있다.
그건바로아빠가왜사라졌을까?란질문이다.
하지만아무도로리에게얘기해주지않는다.

 

 

그러던어느날옆집에
캐시디캘러갠이라는여자아이가이사를왔다.
처음만났지만이야기가잘통하는그여자아이에게
로리는자기의비밀을털어놓게된다.
캐시디는로리에게혼자끙끙앓지말고
탐정이되어스스로알아내라고조언을한다.

 

 

 

얼떨결에캐시디에게집을구경시켜주게된로리는
화려하지못한자신의방이부끄럽다.
위두개의그림만보아도
로리의상상력으로부터커다란재미를느낄수있다.

 

 

옆집에사는로리의친구
코너돌이아빠에게일이생긴것같다.
상자안의음식을포크로찍어먹은뒤
아저씨의모습이심상치않았기때문이다.
드디어로리의첫번째탐정사건이다.

 

 

그들은캐시디의정확하고분별력있고
빠른상황판단으로코너돌이아빠에대해
좀더자세히추리를할수있었다.
그리고네명으로범인을좁혀나갔다.

 

 

결국범죄현장에서
모든사실을알게된로리.
로리는소름끼치게도다른눈빛의
조아줌마를보고너무놀랐다.
음식에독을넣는방식은상상초월이었다.

 

 

 

모든걸들킨조아줌마.
결국도망가면서요리조리피하다
끝내는로리의엄마에게붙잡힌다.

영웅이된로리와캐시디.
진정한명탐정이라는말도듣게되었다.
입이귀에걸리도록웃는로리였다.

그리고사건이시작되기전부터
몸에지니고있던편지는
아빠에게서온편지였다.
너무나기쁜로리는
굉장히명탐정다운질문들이머릿속에서
돌고래들처럼펄쩍펄쩍뛰어오르기시작했다.

'그렇다면 내가 그 실마리들을 따라가서
아빠를 꼭 찾을 거야!'

로리는아빠를찾을수있을까?
얼른다음이야기를만나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