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집밥 - 3가지, 6가지, 5가지 재료로 뚝딱, 보루빵의 초간단 레시피
서지안 지음 / 니들북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씨가더워지니밥하기가너무싫어져요.
ㅠㅠ
우렁각시어디없나요?
반찬만딱있어도
메인요리뚝딱해서먹을수있겠는데
메인요리만내놓기도
힘들게일하고온신랑에게
아이들에게미안하네요.

이제는제머리속요리레시피에
한계가온것같아
초간단요리로
시간도재료도다조금씩만쓸수있는
네이버파워블로거보루빵의비법레시피에
도전해보고자합니다.
하하하:D

 

 

 

365집밥_서지안지음

 

 

3가지메인재료로완성하는집밥,
5가지메인재료로완성하는집밥,
6가지메인재료로완성하는집밥
이렇게크게3가지로나뉘어있네요.

전주부9단이아니기에
집에는항상재료가넉넉하지도않아
간단한재료만으로도
고급진요리가나오는레시피를좋아해요.
그래서365집밥에나오는
보루빵의초간단레시피가너무마음에들더라구요.

계량하기,양념알기,육수내기,도구알기등
요리의기본기부터차근차근알려주니
요리를처음시작하는분께도
너무좋을것같아요.

 

오늘하고싶은반찬을찍어보았어요.

매콤감자조림♡
항상아이들때문에
간장으로양념을해서
매콤한감자조림은도전해보적이없거든요.

오늘은너로정했다!!!

 

메인메뉴로는숙주차돌박이볶음.

남편이고기를좋아하는데
이메뉴는한번도시도해본적이없어요.
오늘저녁메뉴로도전!!

 

길거리토스트♡

아이들간식으로해주기딱인거있죠.
저도좋아하는데:)

 

오늘아침에한'순두부덮밥'이에요.

간단하면서도너무맛있었어요.
아이들도잘먹더라구요.
순두부는항상순두부찌개로만사용했는데
아이들에게도맵지않고고소해서
종종만들어줘야할것같아요.

 

메인재료
순두부1봉지,바지락살100g,양파1/2개,
달걀1개,대파1/2대

양념재료
간장2와1/2큰술,고춧가루1/2큰술,맛술1큰술,
올리고당1큰술,후춧가루1/5큰술

서브재료
밥2공기,멸치육수100mL,다진마늘1/2큰술,
식용유조금,소금조금

 

재료를준비해주었어요.
순두부는신앙촌에서나오는생명물두부인
국산콩순두부로구입했어요.
신앙촌국산콩순두부가고소하면서도
너무맛있더라구요.

 

 

 

 

 

양파를채썰기하고대파를송송썰어줘요.

 

 

 

 

바지락을옅은소금물에살랑살랑흔들어씻고
흐르는물에깨끗이헹군다음
채반에밭쳐물기를제거해줘요.

팬에식용유를살짝두르고
바지락살과다진마늘을넣어
3분간볶아줍니다.

 

 

멸치육수를붓고양파를넣어
양파가투명해질때까지뒤적이며끓여요.

 

 

순두부와양념재료를넣고섞어줍니다.

 

 

달걀을풀어넣고뚜껑을덮어익힌다음
대파를넣어뒤적여줘요.
 

 

책에서는그릇에밥을담고
요리한순두부를올려줬는데
전기호에맞게먹으라고
따로뚝배기에주었어요.
남편도그렇고아이들도
엄지척하면서맛있게먹어줬네요:)

이렇게하면또쉬워보이지만
하기까지에너무나어려운요리.
이책덕분에이제맛있는요리는
거뜬히할수있을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