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 : 바닷속으로 사라진 생쥐의 보물 - 멀티버스 인물동화 독깨비 (책콩 어린이) 59
토르벤 쿨만 지음, 윤혜정 옮김 / 책과콩나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머나.이책너무괜찮은거있죠.

책제목과그림만보았을때
에디슨이라는생쥐가여행을하는내용?
이라고만단순하게생각했어요.
하지만생각했던과는전혀다르게
토머스.에디슨의이야기이더라구요.

에디슨의이야기를생쥐의시선에서풀어가다니.

정말흥미롭지않을수가없었어요.
꽤글밥도많고장수도많았는데도
아이들이순식간에읽어내려갔던것같아요.
에디슨이발명한전구에대해서도
아이들이확실하게익힐수있는책이에요.♡

 

 

 

에디슨.바닷속으로사라진생쥐의보물
글.그림 토르벤쿨만

 

 

 

 

서점구석에있는쥐구멍.
그곳에는'생쥐대학교'가있어요.
그곳은생쥐의역사에대해배울수있는곳이었죠.

 

 

어느날.강의실에낯선얼굴의생쥐가찾아왔어요.
생쥐는교수님에게
조상님중한분이대서양을항해했는데
아주굉장한보물을가지고있었다고말했어요.
그리고그보물을찾는데
교수님의도움이필요하다고부탁하면서
낡은종잇조각을보여드렸지요.

두생쥐는서류철과오래된문서가가득한
서랍을뒤졌어요.
아는정보라고는피트의조상님이
배를타고미국으로떠났다는사실과
낡은종이에적혀있는날짜가유일한실마리였죠.
오래된신문기사와항해기록을짜맞추어나갔고
드디어조상님이항해했던항해로를정확히
그려낼수있었어요.

하지만교수님은
더이상은함께모험을할수없다고했어요.
그래서피트는혼자모험을떠나려준비하지요.

 

그래도피트가걱정되서찾아온교수님은
위험한상황의피트를발견하고
피트의목숨을구해주었어요.
그리고교수님은바닷속보물을
찻는것을도와주기로하지요.

 

 

 

여러시도끝에잠수함이완성되었어요.
그리고여행계획을짰지요.
여행은첫단계로,
소포상자에숨어몰래화물선에타기로했어요.
그리고내려야할지점에도착하는대로
잠수함을타고바닷속으로들어가기로했죠.

 

 

깊고푸른바닷속에서거대한뱃머리가
희미하게모습을드러냈어요.
과연보물을찾을수있을까요?

 

 

피트와교수님은배뒤쪽모퉁이에서
무언가를찾아냈어요.
작은상자앞쪽금속에는생쥐문양이
새겨져있었죠.

 

 

실종된피트의조상님이가지고떠난보물은
금화나보석이아니었어요.
바로일기장이었죠.
일기장에는생쥐의삶을더편하고안전하게만들어줄
발명품의그림과초안들이있었어요.
그중에서도아주특별히끌리는발명품이있었죠.
하지만마지막초안이있어야할곳에
마지막두장이없었어요.
교수님은피트가가지고있던한장의종잇조각을
찢긴쪽과맞춰보았고딱맞아떨어졌지요.
나머지한장은교수님의추측대로
두툼한백과사전속토머스에디슨의사진속에
생쥐가들고있었어요.

피트의조상님은침몰하는배에서탈출하면서
일기장의가장중요한곳을찢어야했던거였죠.
종이에는전구가그려져있었어요.
최초의전구였죠.

 

 

많은사람들이에디슨이라는이름을
전구의발명과연관짓지만
에디슨은전구의기능을개선하고
판매가능한상품으로만든사람이라고해요.
전구를실제로발명한사람이정확히누구인지는
아직도여러견해가있답니다.

최초로전선을연결해빛을밝힌것이
생쥐는아닐지몰라도,
이책을통해우리는전구의발전에많은사람들이
노력했다는것을알수있어요.

게다가에디슨은전구이외에도많은발명품을
발명해냈다는점도알아두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