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마리 달마시안 고전 영화 그림책 3
도디 스미스 지음, 스티븐 렌턴 그림, 최지원 옮김, 피터 벤틀리 각색 / 미운오리새끼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동대문ddp에서
디즈니애니메이션특별전을보게되었어요.

수많은디즈니애니메이션들이있었지만
그래도기억에남았던애니메이션이
'101마리달마시안'이었어요.
애니메이션을더실감나게만들기위해
크루엘라의자동차를
실제모형으로만들어서
모형트럭과부딪히는장면을
직접구성까지해서찍었더라구요.

크루엘라자동차모형을
직접볼수있어서신기했고
애니메이션속자동차가
눈앞에있다는사실이재미있기도했었어요.
아이들도너무좋아하더라구요.

그리고이렇게고전영화그림책으로도
'101마리달마시안'을만날수있게되었네요.

 

 

 

101마리달마시안_글 도디스미스
                             /그림 스티브렌턴

 

동화책을받고너무좋아하는우리딸.
워낙에강아지를좋아하고
강아지를키우고싶어하는데
101마리의강아지를키우게되는
이'101마리달마시안'이야기를
너무좋아하더라구요.

 

 

런던의큰집에서디얼리부부와함께사는
퐁고와미시즈는달마시안이에요.
미시즈는사랑하는퐁고와함께
열다섯마리나되는강아지를낳았어요.

 

 

어느날,낯선여자크루엘라드빌이찾아와서
강아지들을전부구입하고싶다고해요.
디얼리씨는단호하게거절하지만
크루엘라는미련을버리지못하지요.
강아지들로멋진모피코트를만들어
입고싶거든요.

 

 

 

 

 

 며칠뒤,산책을하고집에돌아오니
강아지들이없어졌어요.
디얼리부부는경찰에신고하고
신문에실종광고까지냈지요.
퐁고와미시즈는집근처언덕에올라
도와달라고큰소리로울부짖었어요.

그때아주멀리서늙은양치기개가소리쳤지요.
달마시안강아지들이어둠의저택에잡혀있다구요.

디얼리부부가잠든뒤,
퐁고와미시즈는집을빠져나와
어둠의저택에다다랐어요.

삐죽삐죽가시돋친높은담으로둘러쌓인집.
강아지들을감시하는경비원.
잃어버린강아지뿐아니라
수십마리는더되어보이는달마시안강아지들

 

 

 

퐁고와미시즈는저택으로기어올라갔지요.

 

 

 

 

그때크루엘라가나타나
당장오늘밤강아지들을
모피코트로만들라고명령하지요.
하지만게으른경비들덕분에
퐁고는미시즈와함께강아지들을
밖으로조용히내보낼수있었어요.

 

 

밤길을용감하게달리는달마시안들.
하지만눈까지내리고
어린강아지들은얼마못가지치고말았어요.
그때크루엘라의자동차가
빵빵대며쫒아오네요.

 

 

그때미시즈가근처에세워진
커다란트럭을발견하고
트럭뒤에있던테리어의도움을받아
달마시안들은트럭안에숨게되지요.
그리고크루엘라의차는
도로밖으로미끄러지면서
도랑에빠져버렸어요.
 

 

트럭을타고무사히런던까지오게된달마시안들.
함박눈이쏟아지는밤디얼리부부는
개가짖는소리를들었어요.
그리고수십마리가집안으로들어왔지요.
강아지들수를다세었을때,
시계가자정을알렸어요.
디얼리부부에게이번크리스마스는
101마리달마시안을선물로받게된
최고의크리스마스일꺼에요.

욕심이너무과하면
다잃는다고하죠.
크루엘라의욕심이너무지나쳐
모든걸다잃고말았네요.
모피에대한욕심을가져서도안되겠지만말이에요.
게다가동물을생명으로보지않고
머리속에는온통모피생각뿐인
크루엘라가참한심하지요.
이이야기를통해아이들도
사람들의욕심에의해죽임을당하는
마음아픈동물들에대해다시한번생각해보고
동물들도사람과같이매우소중하다는것을
다시금느끼게해줄수있었으면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