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놀랍고 멋진 사람들 1
멀리사 머디나.프레드리크 콜팅 지음, 요네야마 나쓰코 그림, 홍연미 옮김 / 다섯수레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의사업가이자
발명가,
제품디자이너,
회사애플의공동설립자,
그리고애니메이션스튜디오픽사의경영진등등

이수많은수식어의주인공은바로
'스티브잡스'에요.

그는천재,뛰어난전략가,
테크놀로지의전설,
컴퓨터업계에서
가장영향력이큰인물로불렸어요.

게다가미국의경제전문지<Fortune>도
스티브잡스를
"우리시대의가장위대한기업가"라
일컬었답니다.

그만큼스티브잡스는
수백만명의생활을바꾸어놓은
우리삶에큰영향을끼친
대단한사람이라할수있어요.

 

 

 

놀랍고멋진사람들 스티브잡스_
멀리사머디나,프레드리크콜팅 글/
요네야마나쓰코 그림

 

 

스티브잡스는
미국캘리포니아주샌프란시스코에서태어났어요.
잡스의부모님은너무어려
아기를돌볼수없었기때문에
폴과클라라잡스부부가잡스를입양했지요.

영리한잡스였지만학교에적응을못했고
잡스의부모님은잡스를위해옆동네로이사를해요.
그러면서잡스의삶은나아지기시작했지요.

 

 

잡스는어린나이에원하는걸얻기위해
큰회사의소유주에게전화를거는
베짱을보였어요.
그래서그부품뿐아니라
여름방학동안돈을벌일자리까지구할수있었지요.

그곳에서일하면서나이가다섯살많은
스티브워즈니악과친구가되었어요.
훗날이둘은컴퓨터혁명을일으키게되지요.

 

"천재같기도하고히피같기도하고"
친구들은이렇게잡스에대해말했지만
잡스는어느쪽에도속하지않았어요.
혼자만의세계를가지고있던잡스.

가정형편때문에고등학교졸업후
일반적인학교에다니지는않았지만
잡스는공부를놓지는않아요.

그리고비디오게임제작사인
이타리에취직을하지만
영적인호기심으로
일을쉬고인도로가서7개월을머물며
새로운경험을쌓았어요.

 

 

인도에서돌아온뒤에도
잡스는뭘하고싶은지확신이들지않았어요.
결국에는이타리로돌아가
워즈니악과어울리면서
두사람은잡스의집차고에회사를세우게되지요.
그회사가바로'애플컴퓨터'에요.

 

 

1984년,잡스는자신의팀과함께
매킨토시라는컴퓨터를개발했어요.
성공을거둘것이라생각했지만
결과는좋지않았어요.
결국에잡스는회사의책임자자리에서도
물러나게되요.

하지만잡스는실패로인해
절대좌절할사람이아니었어요.
잡스는넥스트라는회사를만들어
더발전한컴퓨터를개발했지요.

 

새로운아이디어가필요하고
힘든시기를겪은애플.
결국애플은잡스가만든넥스트를사들이고
잡스를다시회사대표로세웠어요.

 

 

 

2011년,암으로세상을떠난잡스.
잡스는아이폰이나아이패드,
애플컴퓨터를사용하는모든사람에게
우리시대의가장탁월한혁신가가운데
한사람으로기억될거에요.

잡스가오로지돈을벌기위해급급했다면
이렇게훌륭한업적을남길수없었겠지요.
잡스는사람들에게영감을주었고,
삶에서성공하는데는수많은방법이있고
꼭남들과같은길을가야하는것은
아니라는사실을알려주었어요.
아이들이이책을읽고
잡스의긍정적인면들을
많이배웠으면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