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은 내 부하야 - 우리 집에 동생이 산다 2 신나는 새싹 116
박나래 지음 / 씨드북(주)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집큰아이는동생을보고
정말너무예뻐했어요.
다들동생이생기면
미워하고해코지한다고해서
한걱정했는데
저희아이는안그러더라구요.
예뻐하고자기가쭈쭈주려하고
아무튼그모습이참흐뭇했지요.

그런데...
시간이점점흐르면서
우려하던일이생겼네요ㅜ
동생이좀크고누나한테대들고하니까
큰아이가너무스트레스받고
동생만없으면행복할것같아!!!!
라는말을하는거에요.

아휴ㅜㅜ

동생이누나말을잘들으면
누나가엄청예뻐할텐데
저희집둘째는그걸모르네요ㅜㅜ

 

 

 

동생은내부하야_박나래지음

 

 

서우는동생이한명있지요.
서우는신우가자기가가는곳마다따라다니고
하는것마다따라하는게싫은가봐요.

 

 

서우는좋은생각이났어요.
신우가뭐든지자기를따라하려고하니까
그걸이용해서자기가할일을
신우에게시키는거지요.

바로꼭두각시처럼요.

 

 

하지만신우는
유치원숙제를시켰더니엉망진창
장난감정리하라고했더니던져서망가트리고
간식을가져오라고했더니다흘려버렸어요.

오히려서우가할일이더늘어버렸네요.

 

 

 신우를혼내는형아때문에
신우는"으아앙~~"울어버려요.

 

 

 

자기가할일을동생에게시켯다고
서우는엄마에게혼도나지요.

 

 

그래도형아가좋은신우.
엄마는죄다서우한테어지른것을치우라하지만
옆에서신우도함께거들지요.

서우는신우가자기부하가된것같아요.

하지만신우는계속형아가시키는대로
형아말을잘들을까요?
ㅋㅋㅋ

마지막그림에서정말빵터졌어요.
자주봐오던표정이었거든요.
일러스트가어찌나사랑스럽던지
정말동화책읽는내내엄마미소지으면서
읽었답니다.

막기저귀떼고이제말시작한동생이있는
첫째가보면너무좋을것같아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