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티 E.T. 고전 영화 그림책 4
멜리사 매티슨 지음, 킴 스미스 그림, 최지원 옮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 미운오리새끼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인이된지금까지도
아직까지생각나고다시보고싶은
그런영화들이있어요.

어렸을때본영화인데도
그영화중어떤장면이생생하다는건
제기억속그영화가너무좋았기때문이겠죠.♡

좋은것은우리아이들에게모든주고싶기에.
지금새로나오는영화도좋지만
제기억속좋은영화들도
역시아이들에게보여주고싶더라구요.
제추억을소중한우리아이들과
공유한다면얼마나행복하겠어요:)

이티E.T영화역시저에겐그런영화였어요.
자전거를타고나는.
그리고손가락과손가락을마주잇는.
기억에남는장면이아주많이있죠.
그당시인기도정말대단했어요!!
그래서언젠가는보여줘야지.라고
생각하고있었는데
와우!!!!
책으로먼저만나게해줄수있게되었네요.

 

 

 

이티E.T_글 멜리사매티슨/그림 킴스미스
               감독 스티븐스필버그

 

 

핼러윈일주일전.
엘리엇은마이클형과놀고싶지만
형은친구들이랑노는걸더좋아했어요.
형은엘리엇에게심부름만시키고
놀아주지는않지요.

 

 

형심부름으로피자를받으러나온엘리엇.
그때헛간에서무슨소리를듣게되요.
처음본생물체를도깨비라고생각하고
집에가서가족들에게알리지만
아무도엘리엇의말을믿어주지않아요.

 

 

숲에는처음본어른들이신기한기계를들고
무언가를찾고있어요.
혹시...그도깨비를?
엘리엇은먼저그도깨비를찾아야겠다고
마음먹지요.

 

 

사탕길로집으로도깨비를유인했어요.
그리고마이클형과거티,그리고엘리엇은
도깨비와친해졌지요.
도깨비와지내면서
도깨비의진짜정체가무엇인지
너무궁금한아이들.
그러다지구밖의다른별에서온
외계인이라는걸알게되고
이티라는이름을붙여주었어요.

 

 

 

 

아이들은학교에가고
이티만집에남게되었어요.
엄마의눈을피해
벽장속인형가운데숨은이티를찾아볼까요?:)

 

 

 귀여운이티를한번에찾았네요:)

 

 

 

 

 

이티는집에서이것저것탐색하다가
지구의통신수단인전화기를발견하곤
자기에게필요한물건을찾을수있을것같아요.
그리고거티에게글자와말하는법도배우게되요.

이티는엘리엇과거티에게
자기가만들고싶은물건을보여주며말해요.
"집,전화!!"

 

 

 이티영화에서제일기억에남았던장면.
손가락과손가락을마주대는장면이었죠.
정말인상깊었던장면이었어요.
저도아이와함께:)

 

 

숲속빈터에서라디오를조립하고
이티는신호를쏘아올려요.

하지만이티는결국과학자들에게잡히고말지요.
이티를데려가실험하려고지금까지
이티를찾았던거에요.

작별인사를하기전.
이티는속삭여요.
"이티,집,전화!"

이티의가족들이오고있다는사실을안엘리엇은
지금이이티를도울마지막기회라는것을알아차리지요.

 

 

 

엘리엇과마이클,그리고마이클형의친구들까지
이티를도와주러다함께숲으로달렸어요.
하지만바로쫒아온과학자들.
이티는다시한번초능력으로
자전거를하늘높이날아오르게해요.

숲에도착하지마자
드디어커다란우주선을만났어요.
친구를떠나보낼시간이되자마음이아픈앨리엇.
이티역시슬프긴마찬가지였죠.

"나는바로여기에있을거야"

이말을하며이티는손가락끝을환하게밝혀
엘리엇의이마에갖다댔어요.

비록외계인이었지만
앨리엇은외계인친구와나눈
놀라운우정을영원히잊지못할거에요.

저역시아이들과동화책을함께읽으며
그당시느꼈던감정이정확하지는않지만
다시금느껴졌던것같아요.
헤어지는장면에서눈물을훔쳤던기억도나구요.
아이들도책을읽고
외계인친구가생겼으면좋겠다고하더라구요.
그러면서외계인에대한이야기로꽃을피웠답니다.

흔히일어나지않는.
외계인친구와의우정.
그래서아이들이더재미있게봤던것같네요.
영화를이렇게동화책으로짧게간추려서
귀여운그림과함께읽을수있어서
더빠져들면서보는아이들모습에
흐뭇하기도했구요.

고전영화첫번째그림책.이티

역시스티븐스필버그는천재라는걸다시금느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