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 수박
박혜선 지음, 조미자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트에갔더니벌써
동그랗고커다란수박이
쫙~~~~~~늘어서있더라구요.

아!진짜여름이왔구나.
수박=여름
여름이왔다는걸알수있는공식이지요.
그래서엇그제수박한덩이를사왔어요.
달달한수박한입가득베어무니
달콤한물들도함께입안에가득하네요♡

그리고서점엔이책이
쫙~~~~~~늘어서있겠죠.

 

 

 

야호!수박_박혜선글/조미자그림

 

 

책장을넘기지도않았는데
정말귀여운그림이있어요.
퉤퉤퉤퉤!!!!
바로소리도지원이되는듯해요.
어릴적수박씨뱉기게임하면서
많이봐오던모습이죠!!!

 

 

어머나~~아이가뱉은수박씨인가요?
쿵!
하고땅에떨어졌어요.

 

 

그런데수박씨가어디를막은듯해요.
땅속의노란색눈들이
뭘까?뭘까?하면서궁금해하고있네요.

 

 

노란색눈은개미들이었군요!!
수박씨가개미구멍을막았던거였네요.
힘을합쳐개미들은막힌대문을뚫었어요.

 

 

개미들이납작하고커다란씨앗을보았어요.
두드려도보고
뛰어보기도하고
굴려보기도하고
하지만먹을수는없네요.

개미들은씨앗을구석으로밀어버려요.

 

 

까만씨앗에서싹이나와요.

보시락보시락!

싹이나오는움직임이
이런소리였군요!
생명이태어나는모습을
너무나잘표현한것같아요.

보시락보시락!

 

 

싹이나오고잎이나고꽃도피었어요.
초록싹은자꾸자꾸옆으로뻗어나가요.

아이들은이책을통해
수박이어떻게열리는지
수박꽃의색은무슨색인지
줄기는어떻게자라는지등등
잘알수있어요.

 

 

꽃이떨어지고수박이열렸어요.
개미,지렁이,달팽이,나비,잠자리도
놀러왔네요.

야호!

개미는높은곳이라야호!를하는걸까요?
아님수박이라는걸알고야호!를하는걸까요?

 

 

쩍!

하고수박이갈라졌어요.
아이에게
수박이아주잘익어서
저절로쩍!갈라졌다고말해주었지요.

개미의표정을보니
아까높은곳이어서야호!를했나봐요.
수박을보고깜짝놀란표정이에요.

 

 

친구들과함께나누어먹는수박.
세상에서제일맛있는소리가들리네요.

사각사각
아삭아삭
호르륵촙촙
후르르쩝쩝

이렇게이야기가끝나는줄알았지만
끝이아니었어요.
귀여운개미들은
이제납작하고커다란씨앗이
수박씨인지알았나봐요.
그래서힘을합쳐귀한수박씨를나르고있어요.
장면이궁금하다면꼭읽어보세요.

한군데도놓칠수없는그런책.
야호!수박

내용도너무귀엽고의태어의성어도많이나오고
그림도사랑스럽구요.
아가들부터읽어주면너무좋을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