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미는 공룡 전문가
마거릿 맥나마라 지음, G. 브라이언 카라스 그림, 이혜선 옮김 / 봄나무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건남자만할수있는일.
이건여자만할수있는일.

어릴적이렇게남자여자를
반으로딱갈라생각했던적.
다들한번씩있으시죠?
간혹가다남자여자둘다할수있는일이라고
생각했던것도있었어요.
하지만어릴적저의눈에는
남자가할수있는일과
여자만할수있는일이
딱나뉘어보였나봐요.

이이야기도마찬가지랍니다.
키미는과학가되고싶어요.
하지만여자아이가과학자가될수없다라는
뉘앙스로말하는친구의말에
키미는상처를받지요.

충분히우리아이들에게도
일어날수있는상황이에요.
키미는어떻게이상황을극복해나갈까요?

 

 

 

 키미는공룡전문가_마거릿맥나마라글,
                              G브라이언카라스그림

 

이런저런물건을수집해서
관찰하기를좋아하는키미에요.
그많은수집품가운데
키미가정말로좋아하는건화석이랍니다.

티핀선생님과친구들과함께
자연사박물관으로공룡체험학습을가는날.
공룡에대해친구들에게말해줄생각에
키미는마음이설레여요.

 

 

 

키미는친구들에게공룡에대해
자세한설명을해주지요.
화석을좋아해서과학자가되고싶은키미거든요.
하지만제이크는여자아이는과학자가될수없다고
키미의마음에상처를주지요.
그리고그때부터입을꾹닫은키미.
박물관에기록된화석사냥꾼들이
다남자여서키미는더속상할뿐이에요.

 

 

공룡에대한티핀선생님의질문에
키미는알고있고말하고싶은게있더라도
손을들었다가슬그머니손을내리게되요.

 

 

키미의마음을읽었는지
티핀선생님은키미를불러
'가스파리니사우라'공룡을소개해놓은글을
키미에게보여주었어요.
갑자기미소를띄는키미.
'가스파리니사우라'공룡화석을발견한
가습가리니박사가여자였거든요.
키미는여자박사님이너무반가웠어요.

 

 

 

이제더이상키미는입을다물지않아요.
친구들에게많은이야기도들려주지요.

 

 

 티타노사우르스가멋졌지만
가스파리니박사의이름을딴공룡이
가장기억에남았다고말하는키미.
그리고꼭그여자박사님처럼되고싶다는키미에게
티핀선생님은키미가더용기를낼수있도록
힘이되는말을해주시네요.
역시훌륭한선생님밑에서훌륭한제자가난다라는
말이그냥있는게아닌것같아요.
티핀선생님같은분이키미옆에있는한
키미는정말그꿈을이룰수있을것같네요.

 

 

 

알고보면고생물학자들가운데
여성이많이있더라구요.
어린여자아이들도있어서깜짝놀랐네요.
이처럼이책마지막장에는
오래전에살았던여성고생물학자의
사진과소개가자세히기록되어있답니다.
여성고생물학자에대해궁금했던어린이들이
이책을읽는다면너무좋을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