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맛의 진수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9
윤혜숙 지음, 김이조 그림 / 리틀씨앤톡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은엄청나게큰고민으로느껴져도
지나고보면별것아닐때가많아요.
또혼자아파하고괴로워하던일도
친구와나누면가볍게덜어지기도하고요.
나를몹시화나게하는것도
상황을찬찬히들여다보면
그렇게까지화낼일이아닐때도있지요.

점점더괜찮은아이가되어가는
모든'힘'이
이글을읽는친구들안에도있다고믿어요.

_작가윤혜숙

이글을읽으며내마음이다위로가되었다.
정말엄마가된지금까지도
사람과의관계때문에
고민하고스트레스받으며괴로워했다.
그리고정말그땐세상이무너질것만같았다.
나도이렇게힘든일에는약해지는데
앞으로세상을살아가면서
수많은일을겪게될우리아이는
매순간을잘이겨낼수있을지걱정이되었다.
작가님께서쓰신글을읽으며
어쩜내가이렇게꼭해주고싶은말을적어놓으셨는지
아이가이책을읽으며많은것을느끼고
깨달았으면좋겠다.

 

 

 

피자맛의진수 - 윤혜숙글/김이조그림

 

 

'피자맛의진수'책에는
모두여섯가지이야기가있다.
그중한가지이야기가바로'피자맛의진수'이다.
'욕쟁이할매는왜책방에갔을까?'
'리단심과김진무'
'진짜손자가되는법'
'감나무시집가는날'
까지이모든이야기의주인공은
사랑스러운아이들이다.
그리고모두다가슴따뜻한이야기이다.

 

 

피자맛의진수

진수의엄마는반찬가게에서일을하신다.
이번에새롭게일하게된곳은
대형할인매장지하식품관.
게다가진수와가장친한도윤이네가게도
그곳에있다고들었다.
설마...아니겠지했는데...
진수는도윤이와도윤이네가게근처에갔다가
도윤이네가게에서일하시는분이
자신의엄마라는걸알게된다.
속상한진수의마음을아는지모르는지
엄마는그반찬가게에서얻어온반찬을
진수를주질않나
노란스카프를매고반찬가게를홍보하질않나
도윤이랑은눈도마주치기싫고
진수의마음만속상할뿐이다.

 

 

아침조회시간.
일일교사로도윤이어머님이
특별한피자를가지고오신다고했다.
진수의불길한예감은틀리지않았다.
노란스카프의진수어머님도함께오신것이다.
진수는노란스카프아줌마가자신의엄마라는것이
들킬까봐가슴이조마조마하다.
하지만당당히자기이름을석자를말하고
자신이걸어왔던길
그리고앞으로걸어가야할길을말하면서
노란스카프가그려진피자가게를갖는것이
꿈이라고말하는엄마를보니
가슴이벅차오르면서
진수의눈에엄마의모습이다르게보인다.
진수에게더이상부끄러운엄마가아니었다.

 

 

엄마의생신날.
특별한아침상이될꺼라며피자를구우는엄마.
그리고아침부터찾아온
도윤이의깜짝노란스카프선물,
진수의선물도노란스카프였고
엄마생일을잊은줄만알았던
아빠의선물도노란스카프였다.
진짜선물의따로있었으니.

이제부터시작될진수네가족의행복.
내마음도덩달아행복해졌다.
미소가지어졌다.
진수어머니의'불떡피자'도
너무먹어보고싶었다.
이름까지도완벽했던'불떡피자'

화도나고속상하기도하고
친구도밉고엄마도밉고
다싫었던진수의마음은
정말아무일도없었던것마냥
그렇게묻어졌다.

정말그런것같다.
엄청나게화가나고스트레스받는고민이라도
지나고보면별거아니라는것.
우리아이들이이책을읽고꼭깨달았으면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