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왕 강세리 징검다리 동화 24
하은경 지음, 신명환 그림 / 한겨레아이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창작동화의새로운장르도전!!!!
바로추리동화이다.
번역동화나시리즈물로는
추리동화가출간되고있다고하지만,
국내창작물로추리동화는흔치않다.
그이유는완성도높은작품을써내는
작가가많지않기때문이다.
하은경작가님은그런점에있어서
이미반은성공하셨고
'추리왕강세리'에푹빠져읽은독자들이있기에
나머지반도성공하신듯하다:)

 

 

 

추리왕강세리-하은경글/신명환그림

 

 

세리의관심은오로지학교에서일어나는
크고작은사건들이다.
추리실력도뛰어나서
반에서추리왕으로통하는세리.
책에나오는이야기는모두
그런세리를중심으로
세리의주변에서일어나는사건을
추리를통해풀어나가는이야기이다.

 

 

첫번째.커플반지도난사건

리나와영빈이는소문난커플이다.
영빈이에게커플반지를선물받은리나.
하지만체육시간이끝나고
가방속에넣어둔리나의반지는
감쪽같이사라지고만다.
영빈이를좋아하는쌈닭연아가?
아님교실에마지막까지남아있던유나가?
도대체누가리나의반지를가져간걸까?
혹시.
피구시합을끝내고
교실에제일먼저들어온아이가?

 

 

리나의반지를과연찾을수있을지
반지를가져간범인은누구인지
내가생각한범인이맞는지
너무궁금했었던이야기.
아이도나도짧은시간에술술읽어내려갔다.
반지를훔쳐간범인을찾은추리왕세리가
대단하다고했던우리딸:)
조만간꿈이하나더생길것같다.

 

 

두번째.피규어도둑

한달전부터세리네반에서
피규어가하나씩없어지고있다.
오늘은준영이가플래시맨을도둑맞았다.
벌써세번째없어진거라세리의마음도
너무너무답답하다.
탐정일지를기록하는세리.
그리고탐정일지를분석하다
피규어가규칙적으로목요일마다
사라진다는것을발견했다.
시작이반이라고했던가.
없어진피규어가모두마블시리즈에나오는
캐릭터라는것도알수있게되었다.
반친구들을하나하나지켜보는세리.
세리는이사건을거슬러올라가
2주전우식이가전학온이후로생기는것에
우식이를의심하면서우식이주변을맴도는데.

정말우식이가피규어를훔쳐갔던것일까?
아니면우식이에게무슨일이있었던걸까?

 

 

우식이에게생긴일.
세리는이사건을어떻게해결할것인가?
아주흥미진진했던추리사건이었다.
가면갈수록우리딸도더재미있어했다.
하나하나탐정일지에써가면서분석했던
세리의메모습관도좋아보였다.

 

 

세번째.강아지몽이실종사건

마지막추리사건.
귀여운미솔이네강아지몽이실종사건이다.
아침밥을주고잠깐텔레비전을본사이
갑자기몽이가없어졌다.
너무많이울어서눈이퉁퉁부어오른미솔이.
미솔이는빌라에사는아저씨를의심했다.
아저씨네강아지는지난번에하늘나라에가서없는데
강아지소리가들렸다는것이었다.
하지만신발가게아줌마가투덜이아저씨에게
떠돌이개들을잡아다가옥상에서키워서
차례차례잡아먹는다는소리를하는것을듣고
세리는투덜이아저씨를의심한다.
누가진짜범인일까?
정말두사람중몽이를잡아간사람이있을까?

 

 

아니면몽이가혼자나갔다가길을잃어버린건?
끝내귀여운몽이와만나게된미솔이.
몽이야너어디있던거니?
귀여운몽이의실종사건!!!

학교와이웃에서일어난세가지사건을
세리와함께추리하다보니
아이스스로도추리왕이되는것같다고했다.
처음읽혀보는추리동화이기에
어렵지는않을까걱정도되었는데
의외로너무재미있어했다.
다음번책도추리소설을읽고싶다는우리딸.
추리왕강세리.
이책이재미있게만들어져서가아닐까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