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능률100배 손정의 활기찬 업무력 - 대한민국 직장인 서바이벌 매뉴얼
손정 지음 / 물병자리 / 2019년 3월
평점 :
능률 100배 손정의 활기찬 업무력
대한민국 국민은 책을 읽지 않기로 유명하다. 성인 평균독서량만 봐도 충분히 알 수 있다.
독서는 어린시절부터 꾸준히 습관을 들여야 성인이 되어도 열심히 책을 읽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네 입시 교육이란게 아이들 독서습관을 방해하는 방해꾼이다. 중학교까지 매년 다독상을 받던 내 아이도 고등학교가면서부터 책을 읽을 시간이 잘 나지 않는다. 물론 입시의 필요에 읽기는 한다. 그것이 즐거운 책읽기인가는 별개로 하고, 이런 상황에 책이 잘 팔릴 리가 없다.
그나마 잘 팔리는 책이 입시용 교재와 자기 계발서이다. 끊임없이 관련 책들이 출간되는 것은 그만큼의 수요가 있기 때문이다.
[능률 100배 손정의 활기찬 업무력]은 직무교육강사 손정의 어떻게 직장에서 자신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것인가에 관한 자기 계발서이다.
많은 직장인들은 힘든 경쟁을 뚫고 입사를 하지만 입사한 순간부터 이직을 생각합니다. 이것이 내 적성에 맞는지 내가 이럴려고 그렇게 힘들여 공부를 했는지, 더욱이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이 대세인 시대 과연 나는 잘리지 않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인지 모든 것이 불안해 방황을 거듭합니다. 그래서 사표를 내고 내 일을 설계하지만 현실의 벽은 높기만 합니다. 그래서 저자 손정은 말합니다. 지금 내가 몸 담고 있는 이곳 직장에서 행복 찾기를 하라고
가장 우선으로 전문가가 되라. 4차산업혁명에서 살아남는 것은 창의성의 발현이다. 그것은 노력에 의한 전문성의 결과이다. 자기에게 맞는 직무를 찾아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라고 조언한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업무력의 세요소 조직이해력, 대인관계력, 성과창출력으로 구분해 설명해 준다.
개인적으로 5장의 설명이 마음에 든다. 처음부터 직장생활을 해 본적이 없어 기본이 많이 부족한데 그런 부족한 부분을 조금이나마 인식할 수 있게 해준 것 같다.
성공은 멀리 있지 않다. 지금 내가 몸담고 있는 곳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된다면 그것이 성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