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일어서는 교실 - 교사도 학생도 가고 싶은 학교가 되려면
송은주 지음 / 김영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시 일어서는 교실
저자 송은주
김영사 @gimmyoung

이 책은 교육현장에서의 다양한 문제와 갈등을 세밀하게 다루고 있는 책이에요.
교사,학부모,학생,교장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시각을 다루며 각자가 직면하는 어려움과 상처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책이에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교사들이 학대적인 민원과 갈등에 시달리는 현실을 명확히 인식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학부모 시각에서 교사와의 소통 문제와 학교 문화의 폐쇄성에 대한 비판을 들을 수 있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학교와 학생들의 시각을 통해 교육 시스템과 공교육의 존재 이유에 대해 깊게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저자인 송은주 교사가 독자들에게 희망과 상처를 함께 나누며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하는 것에서 배우고 싶을점이 있었어요. 목소리 내 주셔서 감사해요.
이 책은 공교육을 살리고 교실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서 많은 이들이 읽고 공감하고 희망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에요.
아이가 학교에 입학하고 선생님과 나는 소통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내가 실수 한건 없는지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선생님께서 많이 도와주고 계셔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고 생각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한 하루에요. 교육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 이 책은 빛과 소금 같은 책이었어요

이 책은 교사이자 학부모인 한 사람으로서 나와 아이가 서 있는 대한민국의 교육 현실을 들여다본 성찰의 기록이에요 _송은주 교사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에요. 감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