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유시헌 책이 좋아 3단계
최은영 지음, 메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나, 유시헌
최은영 글
메 그림
주니어RHK @junior_rhk

나, 유시헌 분홍 빛 행복을 찾아서 좋아하는 대로, 바라는 대로, 하던 대로, 나답게!

한국 대표 작가 최은영의 신작으로 다수의 수상 이력이 있어요. 이 책은 초등학교 5학년인 유시헌의 이야기로 분홍색과 걸 그룹을 좋아하지만, 주위 시선을 의식하며 어른들이 원하는 대로만 행동하다가 혼란을 겪어요. 친구들과 가족이야기도 즐겁고 여러 느끼는 것도 꽤 있었어요. 시헌이는 부정적인 상황과 감정이 휘둘림에도 나중에는 자기 긍정성을 회복해요.
작가님께서 나 다운 모습을 찾을 수 있도록 응원해주는 책이에요.
사랑 스럽고 따뜻하고 아이 친구 시헌이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어요! 상윤이가 즐겁게 친구를 생각하면서 읽었어요.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세상의 수많은 시헌이들에게 권할게요 성영은 (초등교사)

실화에요 3.31
오늘 상윤이는 친구 시헌이의 선물로 자신도 조금한 선물을 하니 시헌이에게 전화가 왔어요.
너 많이 컸냐는 시헌이의 말
상윤이는 나 초등학교 6학년이야ㅋㅋ
둘의 통화 내용이 웃겼어요
우리 다음에 한번 보자 이러고 인사를 하였어요! 시헌이는 늘 우리 윤이를 잘 챙겨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아이! 어른 스럽다 아가들 늘 응원할게 너희들의 우정😍

상윤이가 읽어주는 유시헌 책을 반어법을 사용하여 읽네요. 하루종일 내 말에 반어법하는 아이 엄마 재밌지? 이러면서요
반어법 쓰는 이유 궁금하여 생각해보니 재미와 어린이 언어 습득과정에서 자연스러운건가? 인터넷 검색은 창의성 발달에도 좋으네요!^^
그리고 내일은 학교에서 짝꿍 소개하여 저와 학교 숙제를 했어요 친구가 좋아하는 색? 좋아하는 과일? 친구 생일은?

내 마음이 바라는 것, 원하는 것, 좋아하는 것을 따라가기, 나를 바꿔 가면서까지 다른사람을 흉내 내며 살지 않기(148p)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