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를 들면 보이는 것들
기예르모 데쿠르헤즈 지음, 윤지원 옮김 / 지양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개를 들면 보이는 것들

기예르모 데쿠르헤즈 글.그림 윤지원 옮김
지양어린이 세계 명작 그림책 070

@jiyangsa 지양어린이

고개를 들면 보이는 것들의 그림책을 소개 해드릴게요. 로렌조가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환상적인 모험을 하는 그림책이에요. 이사준비를 해야하는 상윤이네여서 첫 장부터 공감이 되는 그림책이에요. 로렌조의 새로운 집에서의 적응 하는 과정이 느껴졌는데요. 로렌조가 방에서 우연히 발견한 노트는 로렌조를 성장하게 해주는 이야기였어요. 노트 속에는 그림과 함께 특별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어요. 어느 날 엄마와 함께 양로원에 갔다가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가 호기심 가득하게 느껴져서 24호실의 방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로렌조는 누구를 만났을까요?
꿈의 여행자가 종이만 자르고 있었는데요 어린세대와 어른 세대를 잇는 소통과 교감이 느껴져요.
노트를 서로 교환하는 장면을 보고 다양한 색깔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요.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독자들에게도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즐거움을 주는 그림책이에요. 로렌조에게 용기와 하루하루 살면서 느끼는 경험을 그림으로 그리는 실행력을 배울 수 있어요. 어제 김종원 작가 라이브 방송에서는 내면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은 아이와 부모님과의 교환일기를 통해서 마음의 단단함을 쌓을 수 있다는 좋은 시간을 가져 보았어요.
어린이들에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그림책에서도 좀 두껍고 읽을 거리가 많아서 아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 주어요.
상윤이는 꿈이 뭐야? 할때는 몰라요 상윤이는 어떤걸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 몰라요 아직 결정 못했어요.
상윤이와 독자님이 그림책 읽은 시간을 통해 행복하시길 간절히 바래요


지양어린이에서 이벤트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