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만 헤세의 나로 존재하는 법
헤르만 헤세 지음, 유영미 옮김 / 뜨인돌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헤르만 헤세의 나로 존재 하는 법
헤르만 헤세 지음 유영미 옮김 뜨인돌 출판사

이 책은 헤르만 헤세의 홀로서기 인생론에 담긴 에세이에요.
자기 답게 사는 것 외에 성장하고 진리에 이룰 수 있는 다른길은 없다.

우리는 이런식으로 사는게 맞는 것일까? 라고 묻지 말아야한다. 그런 질문에는 답이 없다.
나는 나다. 나는 이렇게 생겨 먹었다. 그럼에도 삶을 견디고, 아름다운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 난 무엇을 해야할까? 11p

헤르만 에세의 울림을 주는 말이 담겨 있다. 자기계발과 인생의 목적을 탐구한다.
이 책은 자아를 발견하고 신념을 갖는 데 도움을 주는 많은 인용구와 철학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헤르만 헤세만의 힘 있는 언어로 혼자서, 안개 속에서, 가지 잘린 떡갈나무 등 홀로서는 연습을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내가 아주 사랑하는 단 한가지 미덕은 바로 고집이다.

자기다운 인격이 되지 않고서는 고차원적인 삶을 살 수가 없다
당신은 개성있는 존재가 되어가고 있는중이에요. 그 길을 또한 계속 가야할 거에요.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실패와 역경을 통해 배울 수 있고 사랑, 자유,독립 등 이를 강조함으로서 독자들은 이를 해석하고 자신의 삶에 적용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헤르만헤세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어요.

헤르만 헤세는 전 생애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모든 장애물과 싸워 이기는 용감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창조해냈다. 이 책은 그런 헤르만 헤세의 강인함과 지혜로움을 차곡차곡 쌓아 올린 인식의 보물창고가 되어, 세상의 폭풍우 속에서 길을 잃은 모든 사람들에게 눈부신 등대가 되어 줄 것이다. 정여울 작가

뜨인돌 출판사에서 서평단 모집으로 도서를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