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 100 : 로봇 오준호 박사 - 초등학생 100명이 묻고 최고의 전문가가 답하다 1 대 100 시리즈 2
서지원 글, 김세중 그림, 오준호 콘텐츠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집 아이들은 둘 다 여자아이들이지만 둘째는 특히 로봇에 관심이 많아서 읽어본 1대 100 로봇 오준호 박사!!

남자아이들이라면 정말 쏘옥 빠져서 볼 것 같은 그런 책이네요.

이 책은 ‘한국 로봇의 아버지’ 라고 불리는 오준호 박사님께서 로봇에 대한 초등학생의 궁금증 100가지에 대한 답변이 실려 있는 책이예요.아이들 눈높이에서 궁금할 수 있는 질문과 거기에 따른 상세한 설명이 있어서 초등학생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것 같아요.

오준호 박사님은 2004년 한국 최초의 두 발로 걸을 수 있는 인간형 로봇 ‘휴보’를 개발하신 분으로 지금은 카이스트의 교수님이며

휴머노이드로봇연구센터소장으로 일하며 로봇을 연구하고 계신 분이예요.
요즘에는 로봇이 실생활에서 많이 개발되어 우리 생활에서도 조금씩 접 할 수 있죠.

로봇청소기도 있고, 로봇 강아지 등 점점 로봇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지만, 우리 아이들이 로봇에 대한 궁금증이 얼마나 많은지 이 책을 통해서 다시 알게 되었어요.

로봇 박사의 연구수첩 ,오준호박사의 연구실 코너에서도 흥미로운 로봇 이야기가 가득하더라구요.
여자 아이들이라 로봇장난감이나 로봇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지만 둘째는 조금씩 관심을 보여서 접해주고 싶었거든요.실제 우리 생활에 가까워져 생활의 편리함을 주는 로봇에 대해서 읽어주니 더욱 관심을 가지고 듣는것 같아요.
아직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고 알아주는 로봇은 만들지 못했지만 눈물을 흘리는 사람을 보면 휴지를 가져다 준다거나 사람의 어깨에 손을 얹는 로봇은 만들수 있다고 하니 외롭고 괴로운사람의 마음을 위로해 줄수 있는 로봇도 얼른 만들어졌으면 좋겟다는 생각도 해보았네요.가족과 함께 있어도 저 또한 외로울때도 있고 독거 노인이나 정말 외로운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로봇은 무엇인지에서 부터 로봇의 특징, 로봇의 현재와 미래, 로봇의 종류, 로봇의 인공지능, 다른나라와의 비교평가, 로봇공학자를 꿈꾸는 친구들을 위한 조언까지 정말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로봇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가진 오준호 박사님을 만나니 우리나라 로봇분야의 미래도 참 밝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을 읽고 나서 둘째는 엄마의 설겆이와 청소를 도와주는 로봇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구요.

우리 효녀..^^

이 책을 읽음으로 우리나라 로봇발전의 현시점과 또 로봇에 대해서 궁금한 점을 완벽하게 해소 할수 있는 그런 책이네요.

남자아이들뿐 아니라 여자아이들도 이 책을 읽음으로 로봇에 대한 관심도도 증가하고 과학 부분에 대한 호기심도 부쩍 커진듯한 느낌이 들어서 참 마음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