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통합 워크북 나 2 2-1 - 초등 통합교과서 (바,슬,즐), 2015년용 초등 통합 워크북 2015년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참고서)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통합 공부법/바슬즐/새교과서/초등1학년/새교육과정

 

 

 

올해에 초등학교 1,2학년 교과서가 개정된 건 다 알고 계실거예요.

국어,수학외에 통합교과가 생겼는데 통합교과는 바른생화,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교과서의

주제를 통일한 교과서예요.

지금 2학년이 된 연우의 주간학습안내를 보면 통합교과(3월에는 나가 주제랍니다.)가 얼마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지 알 수 있어요.

 

1학년때는 중간고사,기말고사때 국어와 수학만 시험을 보았는데

올해 들어 상시평가로 바뀌면서 매 달 통합교과도 시험을 본다고 하네요.

이런 중요한 시기에 지학사에서 초증통합 워크북이 나와서 얼마나 반가운지요.

이제 우리 아이 계절별,주제별 통합교과는 지학사의 워크북과 함께 하면 될거 같아요.

 

 

 

3월의 주제 나2에서는 나의 몸과 관련된 공부를 해봐요.

나의 몸 곳곳을 살펴보고 또 학교에서는 커다란 전지에 누워서 내몸을 그려보기도 했다고 하네요.

이렇게 나의 몸을 살펴보고 나의 자란 과정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우리 아이들 자존감도 쑥쑥 자랄 것 같아요.

워크북 주제별로 처음에는 낱말쏙쏙이 나와요.

주제와 관련된 낱말을 직접 쓰면서 자연스럽게 뜻을 알 수 있어요.

1학년아이들뿐만 아니라 2학년 아이들도 다시 한번 쓰기 연습을 하기에도 너무 좋구요.

내 몸의 각 기관의 명칭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고 또 그 기관과 관련된 안경,귓불,세수,양치질,비듬 등 확장된 여러가지 어휘가 설명되어 있어서 우리 아이들 어휘력이 쑥쑥 자랄 것 같아요.

 

 

속담 쏙 코너에서는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한자와 한자 성어,속담을 학습하면서 어휘력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어요.

요즘 속담과 한자에 관심을 보이는 연우에게 정말 딱 맞는 코너예요.

초등통합 워크북 알면 알수록 매력만점이예요.

세 살 적 버릇 여든까지 간다을 열심히 쓰고 읽고 있어요.

 

낱말 쏙쏙에서 나왔던 틀린 문장을 고쳐 써 보고 문장에 어울리는 낱말을 찾는 등 다양한 학습활동을 통해서 어휘력과 사고력이 쑥쑥 자라요.

내가 자랐어요의 개념쑥쑥 부분을 풀어보고 나서 연우와 함께 어렸을때 사진을 찾아보았어요.

한살때 두살때 우리 연우가 어떻게 자라고 키가 얼만큼 컸는지 함께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를 하다보니 어렸을때로 돌아간 기분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앞으로의 꿈도 이야기해보면서 나에 대해서 마무리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이번주에는 나의 꿈에 대해서 공부한다고 학교 가기전에 이렇게 초등통합 워크북을 보고 있네요.

김연아 언니 이야기가 나온 부분을 참 좋아해요.

 

지금 2학년인 연우는 3월에 나에 대해서 배웠는데요.

4월의 봄,5월의 가족,6월의 여름..2학기때도 지학사의 초등통합 워크북과 쭈욱 함께 하고 싶어요.

초등통합 워크북과 함께라면 새교육과정의 통합교과 공부는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