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잭슨 : 데인저러스-뮤직비디오 모음
마이클 잭슨 / 소니뮤직(DVD)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예전에 비디오로 본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참 좋았던 걸로 기억한다. 그 후로 비디오를 살 기회가 몇 번 있었는데 놓쳤다가 뒤늦게 DVD로 사게 되었다.  

감상 후에 든 느낌은 그토록 오랜 세월이 지났는데도 몇몇 뮤직비디오들은 전혀 촌스럽지 않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또 좀 안좋았던 것은 요즘 나오는 뮤직비디오들에 비하면 화질이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았다는 거다. 예전의 비디오 느낌이 그대로......라고 해야 하나.  

마지막에 나오는 노래까지 만족스러웠고 자막이 있어서 좋았다. Heal the world를 예전에는 그냥 좋다고만 생각하면서 들었는데 오랜만에 보면서 들으니 새삼 '참' 좋은 노래라고 느끼게 되었다.  DVD에 끼워진 곡을 소개한 종이에서 보니 뮤직비디오 중 하나인 Who is it 이 내용때문에 방영 금지 되었다고 하는데 나는 처음 볼 당시에는 그 사실을 몰랐었다. 지금 보니 요즘 뮤직비디오라면 아무것도 아니었을 것 같다. 이것보다 훨씬 심하고 심하고 심한게 많으니까.  

간간히 나오는 메이킹 필름도 재미있고 노래도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